2007년 초대 iPhone이 출시되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스마트폰은 일부 얼리어댑터들의 전유물이었을 뿐 대중들의 관심은 그다지 높지 않았다. 하지만 2009년 들어 단말 가격이 하락하고 종류도 다양해 지면서 스마트폰은 본격적인 확산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Tag #스마트폰 #일본 #애플리케이션 #이용형태 #이용장소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전세계 LBS 매출, 올 한해 156% 증가…비이통사 포털 통한 애플리케이션이 성장 견인 휴대폰용 내비게이션 유저, 1년새 2배이상 급증…단말과 애플리케이션 번들링 확대가 동인 스마트폰 가격 하락세 급물살, 200달러이하 비중 27%...5년후에는 45%로 증가할 전망 日 데이터정액제 약정기간 대거 만료…이통사 교체 의향이 있는 가입자는 불과 1.6% 일본 휴대폰 뉴스 이용빈도 (2009.11) 日, LBS 관련 서비스 봇물…상시측위와 옥내측위 기술 모두 활용 레드오션화가 진행되고 있는 모바일 앱스토어 시장, 수익모델 다각화의 방향성∙∙∙동향과 전망 日 스마트폰 유저, 70%가 '웹사이트 열람과 이메일’위해 구입…일반폰 동시보유도 67% 르네상스에 들어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 경쟁도 그만큼 치열…아직은 승자 예측 불허 日 iPhone 보급대수 300만대, 전세계 시장점유율 10%…공격적 마케팅과 가격정책 효과 일본 소프트뱅크 iPhone 가입자수 추이 (2008.3분기~2009.2분기) 일본 스마트폰 출하량 추이 및 전망 (2007~2012) 일본 휴대폰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9.3분기) Android Market, 빌링 방식이 성공의 관건…이통사와 제휴 향방에 주목 전세계 휴대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6~2010) 전세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지출규모 전망 (2009~2012)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의 가격체계…'1애플리-1단가'로는 한계, Freemium 모델에 주목 日 소프트뱅크의 iPhone 비즈니스 촉진책…라이트유저 유인, 오프라인 홍보매장 신설 등 애플 AppStore, 다운로드 30억건 넘어서...iPod Touch에서의 다운로드 수도 급증 전세계 애플 휴대폰·스마트폰 시장점유율 추이 (2008.1~2009.2분기) 전세계 이통시장의 지난 10년간 주요 이슈 및 2010년 전망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에서 사실상표준 가능성 높아…WinMo의 설자리는 더욱 약화될 것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규모 전망 (2008~2012) 앱스토어 매출에서 광고수익이 차지하는 비중, 3년후 25%로 급성장 전망 국내 이통3사 스마트폰 출시 대수 및 판매량 전망 (2010) MS, WinMo7 탑재 자체 스마트폰 ‘Pink’ 조만간 공개說…3스크린 전략의 핵심요소 상당기간 애플의 독주가 예상되는 앱스토어 시장…유료, 광고, 기업용 모두에 큰 성장기회 전세계 Android Market 신규등록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수 추이 (2009.7~12) 美 스마트폰 시장, 안드로이드 인기 급부상… 모토로라와 HTC 시장점유율 확대에도 기여 전세계 국가별 IPTV 가입가구수 Top 10 (2009.2분기) 진화의 급물살을 타고 있는 일본 차세대 LBS 서비스…최근 동향과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