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계 웹브라우저 벤더로서 Opera Mobile과 Opera Mini를 제공중인 Opera Software가 미국 모바일광고 대행업체 AdMarvel을 인수했다. Opera는 이번 인수를 통해 최근 성장 잠재성을 인정받으며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광고 시장에 진출해 자사 브라우저를 수익화 할 기회를 얻게 된다. Tag #Opera 모바일 광고 #Opera AdMarvel #모바일 브라우저 #웹브라우저 #Opera Mobile #Opera Mini #구글 Admob #애플 Quattro Wireless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Opera, 모바일 브라우저 `Mini` 업그레이드 2.0 버전 출시 휴대폰 데이터 통신량 60% 절감 가능한 브라우징 기술 개발, 日 NEC 英 BT, 차세대 신사업 전담조직 `Design`과 `Operate` 신설...직원 2만명 인사이동 통신업계의 환경 변화, 빌링 등 OSS와 BSS 솔루션 특수 조짐 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추이 (2007.6) 유럽 인터넷 브라우저 벤더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7) 호주 Optus의 주요 실적 추이 (2005~2006) 日 KDDI, 휴대폰 대기화면에 구글 검색창 배치… Widget 기능도 채택 Opera, 모바일 브라우저 기본 검색엔진을 야후에서 구글로 변경 [CeBit] 야후, 모바일 사업에 잰걸음…북마크툴과 동영상광고 등 신상품 잇달아 선보여 웹브라우저별 시장점유율...MS 꾸준히 하락, FireFox와 GoogleDesktop 성장세 무선인터넷 트래픽의 40% 이상을 SNS가 유발, 풀브라우저 보급이 주요 동인 iPhone이 점화한 ‘모바일 풀브라우저’ 경쟁…Cross Device 지원을 고민해야 하는 시대 IBM과 린든랩, 가상세계간 상호운용성 시연…아바타가 여러 메타버스를 자유롭게 이동 오픈소스 기반 상용 모바일 브라우저, 시장규모 꾸준히 증가…WebKit, Opera, ACCESS 등 호조세 거실용 가전제품에도 웹기반 UI 채택 붐…플랫폼 후보는 HTML, Java, Adobe Flash와 AIR Firefox3의 국내상륙을 계기로 전개될 웹브라우저 경쟁, 네이버도 대응 나서…MS Explorer 독주의 병폐를 개선하는 계기되어야 구글, 오픈소스 웹브라우저 'Chrome' 발표…MS 아성을 넘어 인터넷 독점의 야심 표출 日 KDDI도 HTC 스마트폰 도입…Opera 브라우저, WiFi, GPS, 텐키입력기능도 지원 SingTel의 주요 실적 현황 (2007.12) “모바일에도 롱테일화가 빠르게 진행중, 모든 OS들을 Web이 대체할 것”…Opera 온라인광고와 모바일광고의 차이점 모바일 웹브라우저 경쟁, 춘추전국 시대로 돌입…최근 동향과 진화 방향 Opera, 모바일 웹브라우저 전장에 ‘Opera Mini 4.2’로 출사표…Android폰에서도 작동 세계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현황 (2008.11) 개방형 웹브라우저 Firefox, 시장점유율 20% 돌파…MS의 IE는 70% 이하로 하락 개방형 모바일 웹브라우저 'Fennec', 파트너로 심비안 단말을 선택…타 브라우저들과는 경합 불가피 2009년 모바일 업계의 3대 화두…모바일 지불결제, 브라우저, 터치스크린 [해외시각] 2008년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 Top 10 모바일 풀브라우저 5選 … 특징 및 기능 비교 모바일 검색에서 입지 구축이 절박한 MS, 美 Verizon과의 파트너 협상에서 구글 따돌기에 성공…의미와 시사점 日 도코모, 법인서비스의 API화 시도…원하는 기능만 골라서 자사 시스템에 적용 가능 모바일 웹브라우저 경쟁, Opera와 Safari가 선두그룹 형성…Flash 지원이 관전 포인트 오페라, 웹브라우저에 웹서버 기능을 탑재해 P2P 통신 지원하는 'Opera Unite' 발표 브라우저 기반 P2P형 SNS ‘Opera Unite’, 폐쇄적 운영이 한계, Google Wave에 밀릴 것 전세계 Opera Mini 사용자 수 기준 Top 10 국가 (2009.5) 모바일 웹브라우저 경쟁, RIM 블랙베리도 가세…전문업체 Torch Mobile 인수 온라인 광고, 검색연동 보다는 콘텐츠타깃이 더 중요한 이유…모바일에서 더욱 더 두드러져 구글, 모바일 광고 선두업체 AdMob을 7억 5,000만 달러에 인수 AdMob 인수에 거금을 쾌척한 구글, 모바일광고 시장 제패를 위한 중요한 행보 모바일 브라우저 Opera,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증가율 최고치 기록…단말 벤더의 브라우저 자체 개발은 줄어들 것 英 O2, 행동이력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모바일광고 사업 런칭…Blyk의 경험을 접목 모바일광고의 잠재성, 이통사들 잇따라 진출…오라클도 플랫폼 시장에 참여 발표 애플과 구글, 서로 영역 침범하며 친구에서 앙숙으로…Nexus One과 Quattro 인수가 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