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개월간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 MS의 시장점유율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1997년 이후 증가세를 이어와 한때 90%를 넘어서면서 웹 브라우저 시장을 독주해 온 MS는 최근 60%로 점유율이 하락하면서 FireFox와 Google Desktop 등에게 그 자리를 조금씩 내어주고 있다. Tag #MS 웹브라우저 explorer Windows Vista Firefox Netscape Opera GoogleDesktop Safari Mozilla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Mode 웹브라우저의 차기버젼 발표 : ACCESS Opera, PC 모니터 대신 TV를 활용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 개발 개방형 웹브라우저 Opera, "PHS 단말에서의 호조 여세를 몰아 탑재대상 확대를 고려 중" Opera 웹브라우저 탑재 휴대폰 등장의 임팩트 오픈소스기반 웹브라우저 Firefox, 기능 강화한 신규 버전 출시 2006년, 제2차 웹브라우저 전쟁 점화 조짐 Google, 익스플로러에 맞설 독자 웹 브라우저 개발 계획 부인 전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현황 (2006.5) 웹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2006.10) 휴대폰 데이터 통신량 60% 절감 가능한 브라우징 기술 개발, 日 NEC 日 NEC, 휴대폰의 웹페이지 열람 기능을 최적화해 주는 ASP 솔루션 발표 MS, 윈도우모바일6 OS 발표… PC와 동일한 서비스 이용가능 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점유율 추이 (2007.6) 애플, 윈도우판 웹브라우저 ‘Safari’ 발표...이틀만에 100만건 다운로드 돌파 세계 지역별 인터넷 브라우저 Firefox의 이용률 현황 (2007.7) 유럽 인터넷 브라우저 벤더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7) 모바일 웹브라우저도 ‘업계표준’이 대세될까…구글과 애플, WebKit으로 MS를 압박 휴대폰에도 풀브라우징 시대 도래, 국내는 이제 시작단계…이통사의 망개방 의지와 정액요금제가 필수 요건 Opera, 모바일 브라우저 기본 검색엔진을 야후에서 구글로 변경 구글, Google Gears 브라우저의 모바일 버전 발표…”애플리케이션 다양화에 기여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