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와 야후의 검색/광고분야 제휴가 발표된 이후 야후의 주가가 전일대비 12% 하락하며 투자가들로부터 냉담한 반응을 얻고 있다. IDC의 한 애널리스트는 이번 제휴에 대해 '전략적으로 잘못된 판단'이라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Tag #MS 야후 #검색 제휴 #SearchMonkey #검색서비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S, Yahoo와 합병시 기업문화 차이로 인한 후유증에도 대비책 이미 마련 Yahoo, 최적의 선택지 놓고 고심중…구글과 제휴로 독자생존, AOL 등 제3자에 피인수 MS, “야후가 거절하더라도 매수 노력은 포기하지 않을 것” 모바일 영역에서 가시화되고 있는 Yahoo의 성과와 입지, MS에겐 없는 ‘보석’ 구글, DoubleClick 인수 완료…MS의 Yahoo 인수 가능성을 높이는 자극제 될 듯 MS, "시간은 우리편, Yahoo에 제시한 인수금액 인상은 없다"…본격적 인수작업은 이제부터 야후 이사회의 태도 변화…“백기사는 없다, 적정 가격이라면 MS의 인수에 반대 않겠다" MS, 야후 인수 결국 포기…“다른 마땅한 대안 없어 자력으로 광고사업 전개하겠다” MS, 새로운 조건 제시해 야후 인수 재모색…구글 견제 위해서는 마땅한 대안 없어 구글과의 제휴를 선택한 야후, MS는 Telco와의 연합에 무게중심을 옮길 듯 MS-Yahoo-Google의 삼각관계, 월스트리트저널이 단막극과 드라마 형태로 풍자 미국 검색사이트 시장점유율 현황 (2008.5)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 중 주요 포털의 매출 점유율 추이 (2004~2008)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8.7) 야후, 이제 막다른 길로 들어 서는가…주어진 시나리오 3가지 미국 인터넷검색 시장점유율 현황 (2008.10) 美 Yahoo의 끝없는 추락, 포털업계 재편을 둘러싼 2차대전의 서막을 예고…조만간 통신업계로 비화될 것 세계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8.9) 2008년 행보로 보는 구글의 야심, 경제한파와 규제이슈가 걸림돌 모바일 검색에서 입지 구축이 절박한 MS, 美 Verizon과의 파트너 협상에서 구글 따돌기에 성공…의미와 시사점 전세계 구글·야후·MS 이메일계정 보유수 현황 (2009) 미국 검색엔진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8.2~2008.11) 미국 인터넷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현황 (2009.6) MS를 한번 거부했던 야후가 10년간 제휴조건에 합의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