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이 3월11일 드디어 DoubleClick 인수를 완료했다. 이로 인해 Yahoo가 Microsoft의 인수제안에 대해 더욱 강한 압박감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금융애널리스트와 투자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Tag #구글 DubleClick MS Yahoo 인수 합병 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통계]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2005~2009년 구글·야후 TAC를 제외한 미국내 광고 수익 성장율 추이 (Q1`05~Q1`06)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Yahoo, 광고시스템 `Panama` 런칭... 구글 AdSense와 각축전 예상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호조를 보이고 있는 Yahoo의 새로운 검색광고 플랫폼 `Panama`, 국내 시장에의 임팩트 Google, 온라인광고 업체 DoubleClick를 31억 달러에 인수...YouTube의 2배 거금을 쾌척 MS 등 反구글 진영, DoubleClick 인수 놓고 `반독점 여부 조사`를 FCC에 요청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Google의 파죽지세에 `중대 국면`에 처한 MS, `궁지에 몰린` Yahoo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구글의 향후 M&A 방침, “경쟁대응 차원 아닌 포트폴리오 구축, 콘텐츠보다 기술 확보에 주력" MS의 aQuantive 인수, 인터넷 광고의 새로운 역할 암시...`메시지 마켓플레이스`로 기능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미국 4대 포털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온라인광고 시장을 둘러싼 포털 Big4의 패권경쟁, 지향점은 ‘메시지 마켓플레이스’ 중국 유료 검색 인터넷광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구글과 야후의 미국 유료검색 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4~2007) 노키아, Enpocket 인수로 광고시장에 본격 진입..."포탈 Ovi에 광고 통합할 예정"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무한경쟁 시대에 접어든 eMail,유무선 콘텐츠 융합과 웹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첨병으로 부상… 구글의 최근 동향과 전략 일본 네티즌의 검색결과 열람페이지 수 (2007.8~10) 미국 4대 포털의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4~2007) 日 도코모도 Google과 제휴…초기화면 검색창, Adwords 광고, Android 지원 MS, Yahoo 인수에 446억 달러 제안…상황급변으로 이번엔 성사 가능성 높아 야후 주가 급등 구글, “MS의 야후 인수는 독점으로의 회귀, 인터넷의 발전을 저해하는 행위” MS의 Yahoo 인수, 시장이 납득할 만한 비전과 비용절감 효과 제시가 관건 MS, Yahoo와 합병시 기업문화 차이로 인한 후유증에도 대비책 이미 마련 야후재팬, "인프라-포털-콘텐츠 아우르는 종합력이 중요…Google에는 中Alibaba와 공동대응" Yahoo, 최적의 선택지 놓고 고심중…구글과 제휴로 독자생존, AOL 등 제3자에 피인수 미국 온라인광고 시장점유율 현황 (2007) 이통사 친화노선 앞세운 야후, T-Mobile과 유럽 11개국에 oneSearch 독점계약 성사 모바일 영역에서 가시화되고 있는 Yahoo의 성과와 입지, MS에겐 없는 ‘보석’ 야후의 대주주인 연기금 단체들, “MS 제안 거부는 주주이익에 반한다”며 이사회를 제소 미국 검색엔진별 검색광고 매출 점유율 추이 (2006.4Q~2007.4Q) [CeBit] 야후, 모바일 사업에 잰걸음…북마크툴과 동영상광고 등 신상품 잇달아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