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포털산업의 시장규모는 2007년 기준으로 1조7천억원 정도로 추정되는 가운데, 지난 해 네이버와 다음, SK컴즈 3사가 전체 매출의 약 90%를 차지함-네이버는 2006년 이후 검색시장점유율 50%를 넘어섰으며, 2위 다음과의 격차를 60% 까지 벌려놓고 있음 Tag #기획통계 #국내 포털 #네이버 다음 #포털 매출 #검색 점유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망개방의 임팩트와 플레이어별 동향 분석[1] : 생태계 변화상과 유선 포털들의 진입전략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5.7~2005.12) 국내 네이버닷컴 검색서비스 주간 시장점유율 추이 (2005.8월 1주~2006.10월 2주) 국내 인터넷 시작페이지 시장점유율 현황 (2006) 국내 주요 포털 검색서비스 월간 시장점유율 현황 (2006.12) 국내 인터넷 포털 사업자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 점유율 비교 (2007.3.12~18) DAUM과 NAVER, 블로그와 카페 강화에 나서…상호 텃밭 공략으로 전면전에 돌입 국내 주요 포털 동영상 서비스 트래픽 현황 (2007.6) 국내 주요 포털의 검색 서비스 시장점유율 현황 (2007.8) 국내 주요 포털 시장점유율 현황 (2007.9) 국내 지식검색 시장 '3+1' 경쟁 구도로 변화 조짐…위키피디아, 다음, 구글이 지식IN과 경합 국내 주요 검색서비스 페이지뷰 점유율 추이 (2007.1~11) 국내 검색 시장점유율 현황 (2007.12) 국내 검색서비스 현황 (2008.1월 첫째주) 국내 검색시장 점유율 현황 (2008.1월 넷째주) 세계 검색 시장점유율 현황 (2007.12) 국내 게임 포털의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5.9~2008.3) 국내 주요 포털업체 매출 및 시장점유율 (2006.12) 국내 주요 검색·포털 서비스 월간 점유율 추이 (2008.1~4) 국내 주요 8개 포털업체의 매출 추이 (2004~2007) 국내 주요 포털별 검색점유율 추이 (2008.3.31~6.2) 국내 주요 포털 블로그의 월간 방문자수 추이 (2007.1~2008.5) 국내 주요 포털의 검색쿼리 추이 (2008.4~2008.6) 국내 주요 포털의 인터넷광고 시장점유율 추이 (2006~2007) 포털의 정체성과 색깔 찾기…오픈캐스트로 우회하는 Naver, 브랜드 전도사로 제2 전성기 노리는 Daum 국내 다음뉴스와 네이버뉴스의 일간 방문자수 및 페이지뷰 비교 (2008.6.30~7.7) 국내 다음·네이버 통합검색 점유율 현황 (2008.7월3주) 국내 주요 포털 검색쿼리 추이 (2008.3~6) 국내 주요 포털업체별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2008.상반기) 국내 주요 포털의 뉴스 페이지뷰 추이 (2008.6.3~8.7) 국내 주요 포털의 전체 페이지뷰 추이 (2008.6.3~8.4) 국내 주요 포털의 검색쿼리수 월별추이 (2008.3~8) 국내 주요 포털별 시작페이지 설정자수 현황 (2008.9월1주) 국내 포털 동영상과 동영상 전문사이트 월간 방문자수 비교 (2007.7~2008.9) 국내 포털 네이버·다음의 월 페이지뷰 비교 (2005.6~2008.9) 국내 포털 네이버·다음의 월별 검색쿼리수 비교 (2005.6~2008.9) 국내 포털 네이버·다음의 분기별 매출 추이 (2003~2008.2분기) 국내 포털 네이버·다음의 분기별 검색광고 매출 추이 (2003~2008.2분기) 국내 포털 섹션별 페이지뷰 성장률 비교 (2008.10) 국내 포털 섹션별 방문자 충성도 분석 (2006.10~2008.10) 국내 인터넷 포털 업체 Big 3 실적 비교 (2008.1분기~3분기) 국내 네이버·다음의 검색 점유율 추이 (2002~2008.11) 국내 인터넷 서비스 분야별 히트 사이트 현황 (2008.11) 국내 인터넷 포털 서비스 분야별 점유율 비교 (2008.11) 국내 포털3사의 매출액과 점유율 추이 (2004 ~ 2007 ) 국내 주요포털업체 매출액추이 (2004.12~2007.12) 국내 주요포털업체 점유율 현황 (20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