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관련 뉴스를 뒤돌아보면 '거의'라는 수식어가 붙는 다는 조건하에 괜찮은 한 해였다고 평가할 수 있다. Tag #SNS #소셜네트워킹 #수익화 #수익모델 #Web2.0 #Facebook #MySpac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2011년, 미국 성인 50%가 SNS 이용, 광고 매출은 40억달러로 급증 세계 SNS 순방문자수 현황 (2007.6) SNS 모델 적용한 오픈소스 검색엔진 'Wikia Search', 개념과 특징 세계 SNS 페이지뷰 Top 8 순위 (2007.9) 미국 위젯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8) MySpace에 이어 Facebook도 4대 메이저음반사와 온라인음악 서비스 런칭 추진 SNS 사이트간을 횡단하면서 즐길 수 있는 소셜 게임 커뮤니티 등장, 美 Mytopia 야후도 OpenSocial에 참가, 구글 진영에 힘실려…SNS 오픈표준 놓고 Facebook 압박 SNS 전성기 저무나, 2009년을 기점으로 시장 축소되면서 M&A 바람 불 것…Datamonitor SNS와 게임의 만남…소셜 게임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Game Hub 사이트들 통신업계의 SNS 업체 인수 러시…보다폰, 소프트뱅크, Comcast의 사례 갈림길에 놓인 SNS의 미래, 광고 이외의 수익모델은 없는 것인가? 영국 SNS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구글, 인터넷과 통합형 3D 가상세계 'Lively' 런칭…웹브라우저에서도 입장 가능 인터넷판 번호이동성 경쟁 'Data Portability'...특징과 최근 현황 SNS의 글로벌화, Facebook이 첨병…거점확보 보다 번역툴 제공으로 유저기반 확대 가상세계로 옮겨가는 'Data Portability', 상호운용성 추진 현황과 의미 日 인기 모바일SNS 서비스 ‘모바게타운’, 영어권 시장 진출 SNS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시장의 새로운 경쟁 화두는 '고객관계의 통제권'…주소록이 핵심 자산 SNS의 모바일화, 이통사가 최대 수혜자…제휴대상 1순위 소셜미디어 마케팅, 절반이 실패하는 이유…기업과 고객간 공통의 목적과 연결고리 부재 스마트폰 대중화와 Google의 참여로 재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LBS와 SNS 연계로 급성장 가능성 높아져 모토로라, SNS에 특화된 Android폰 개발중 미국 주요 SNS 사이트 트래픽 성장률기준 TOP 10 (2008.9) 세계 주요 국가별 SNS 인지도 및 이용율 조사 (2008.6) Facebook의 '유사SMS' 서비스, 인기 몰이중…이통사의 SMS 대안으로 급부상 블랙베리와 MySpace의 결합, 향후 수년내에 모바일이 전체 MySpace 트래픽의 절반 차지 SNS와 블로그 등 소셜컴퓨팅의 진화 로드맵, 2012년부터 Data Portability 보편화…日 NRI 스포츠경기 보면서 SNS로 커뮤니케이션 즐긴다…美 유료TV 사업자 HBO, Facebook용 API 제공 日 간판 SNS 사이트 ‘mixi’도 플랫폼 개방화 수용키로, 초대제 버리고 등록제로 전환 日 모바일 SNS 인지도 50% 미만…성공의 열쇠는 인지도와 안전성 가상세계의 거품 붕괴, SNS와의 융합으로 새로운 활로 모색중... 3D 가상공간이 차세대 웹브라우저로 일상화 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