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국내 상륙, 스마트폰 붐업에는 기여하겠지만 시장정착 성공여부는 불투명…실용적인 전용요금제 전제되어야
블랙베리 국내 상륙, 스마트폰 붐업에는 기여하겠지만 시장정착 성공여부는 불투명…실용적인 전용요금제 전제되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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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Summary]전세계 2,000만명 이상이 쓰고 있는 블랙베리폰이 16일 국내에 출시됨에 따라 30만대 수준에 불과한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WIPI 탑재의무 폐지와 맞물리며 시장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음SKT가 최근 삼성전자의 'T옴니아', '블랙베리 9000 볼드' 등 스마트폰을 연이어 출시하며 스마트폰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지만 단말기 판매에만 치우쳐 정작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요금제 개발 등에는 소홀해 늘어나는 사용자만큼 원성도 높아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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