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TV 선행국의 시행착오와 교훈…시장수요 환기에 소요기간과 성장통은 불가피, 단계적 접근 필요
모바일TV 선행국의 시행착오와 교훈…시장수요 환기에 소요기간과 성장통은 불가피, 단계적 접근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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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Toshiba가 주도한 MBCO의 위성DMB(S-DMB) 서비스가 실패한 이후 한국에서도 지상파DMB는 물론 SKT의 TU미디어가 제공하는 위성DMB 서비스까지 위기를 맞고 있다. 또한 독일 사업자 Mobile 3.0이 제공하는 DVB-H 기반의 모바일TV 서비스 역시 중단되었다. 이러한 일련의 사례들은 모바일TV가 사장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전망까지 불러일으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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