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모바일 커뮤니티] 위치정보 연동형 커뮤니티 ImaHima 유무선 연동 LBS 게임 "Mogi" : Collection과 Community 결합으로 중독성 극대화 IBM, 무선시장 진출을 위해 전방위 파트너쉽 전개중 지능형 LBS 지역 검색 서비스: Sprint Nextel의 `InfoSpace Find It` 佛, 특정장소에서 광고하는 LBS 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 등장 차세대 모바일 산업의 핵심 동력은 `인터넷`, 음악-모바일TV-LBS가 성장 견인할 것… Nokia 사장 실리콘밸리 Mercury誌 전망, 2007년 ICT 테크놀로지 10대 트렌드 2007년 주목해야 할 5대 무선기술 무선 기술의 부침(浮沈)을 통해 보는 2007년 통신시장 전망과 국내 시사점 SNS와 구글맵을 활용한 지역밀착형 광고 솔루션, 日 DoCoYo! local 위치정보 서비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부활...지도, SNS, 광고와 결합 추세 미니블로그와 LBS를 결합한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등장, 日 자이너스 구글폰, iPhone이 빠뜨린 두가지 핵심기술 응용에 승부를 건다 : `음성인식`과 `GPS` 모바일 구글맵, 휴대폰에서도 PC와 동일한 감각으로 이용...미국이어 일본에서 런칭 고성장 예상되는 PND(휴대용 네비게이션 단말) 업계, 스마트폰이 복병으로 부상 노키아, 전자지도 업체 Navteq 인수에 81억불 쾌척... TomTom과 네비게이션 시장 양분 美 LBS 수요 증가 …전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매출 중 51% 차지 LBS 개발업체들이 선호하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환경: 구글, MS, 노키아 順 스마트폰, 5년후 보급율 25%에 마진율은 휴대폰 능가…“PC와는 또다른 경험 제공할 것” 노키아, 보행자용 Map 서비스 내년 출시…모바일 네비게이션 사업 강화 미국·스페인·영국 위치기반 모바일검색 서비스 이용요금 형태별 선호도 (2007) ‘위치정보+SNS’로 진화하는 LBS2.0… 일본의 최근 사례와 시사점 무료 모바일 지역정보 검색서비스 등장, 교환원과 직접 통화도 지원…美 FreeMobile114 和 GyPSii, 삼성전자와도 LBS 기반 모바일 SNS 탑재 계약 체결… 수익분배 모델 적용 노키아 단말의 국내 상륙, 이통사의 서비스 개방 계기될까…SKT, Maps2.0 도입해 위치기반 서비스 확대 추진 美 Sprint, 개방형 WiMAX 플랫폼 기반의 LBS 서비스 계획 공개…Google, Yelp, uLocate 등 참여 위치기반 서비스(LBS)의 진화, 블로그와 SNS 등이 결합된 모바일2.0 서비스 등장…팅크웨어 스마트폰 대중화와 Google의 참여로 재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LBS와 SNS 연계로 급성장 가능성 높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