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Vodafone이 가입형 서비스인 'Omnifone MusicStation'을 런칭한지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또 다른 모바일 음악 서비스인 'VodafoneMusic' 서비스를 출시하였다. Tag #Omnifone MusicStation UI VodafoneMusic RealNetworks Vodafonelive! visual library Smart 검색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odafone 본사의 조직개편 및 사업전략 변화, 배경과 전망 獨 Vodafone, 정액제 Fixed-DSL-Mobile 번들 상품 출시 英 Vodafone, 음성-데이터 통합 맞춤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확보 경쟁에 맞불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英 Vodafone-야후, 모바일 광고 사업을 위한 배타적 파트너십 체결 Vodafone 사장, "SNS, 모바일광고, 동영상으로 4년내 총매출의 10% 기대" 유럽 이통사들, Apple폰 대항세력 형성...정액제 음악다운 서비스 MusicStation 채택 英 Vodafone, 데이터 정액요금을 절반 수준으로 인하...유럽에도 가격경쟁 본격화 예고 英 Vodafone, 데이터 요금을 포기한 ‘Off-portal’ 방식의 음악판매 BM 시범서비스 보다폰, 웹포털 기반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 런칭... Monilink 솔루션 채택 삼성전자, 유럽에 이어 국내에서도 음악사업을 통한 수직결합형 BM 시도… 이통사가 주도해 온 시장에 큰 변수로 작용할 듯 英 보다폰, 가입형 음악포털 MusicStation 도입키로... iTunes와 노키아 Music Store 견제 iPhone을 둘러싼 유럽 이통사들의 입장 차이...보다폰은 ‘신포도’, O2는 `표정관리 중` 모바일 전업사업자에게 유선망의 중요성 점점 커진다, "Vodafone의 행보가 이를 반증"…Analysys 보다폰, 가입형 월정액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MusicStation’ 개시 애플 iPhone 견제로 촉발된 단말벤더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경쟁, 국내외 동향과 전망 Vodafone과 Telefonica, 모바일광고 전문업체 Amobee 지분 인수…구글과 야후를 견제 [MWC] 범유럽 모바일 음악 사업자 Omnifone, 아이폰 대항 전용 단말출시…LG가 공급 음악업계 사상 최대의 실수 Top20, 랭킹 1위는 음반회사들의 ‘Napster 죽이기' 英 Orange, 대대적인 광고기반 콘텐츠 서비스 런칭…새로운 BM 시험 가동 애플에 이어 Sony BMG도 정액제 음악서비스 준비중 음악 SNS ‘imeem’, “웹상의 어디서든 음악 제작과 P2P로 판매 가능한 환경 구축하겠다” Last.fm, 무료 스트리밍 음악서비스 개시후 음원판매 매출 2배로 증가 디지털 음악 판매, 2012년에는 전체 매출의 40% 차지…In-Stat 모바일 VoIP, 이통사 내부의 요구 때문에라도 대세화는 필연적 추세…Skype와 iPhone 결합이 시장 임팩트의 바로미터 될 듯 노키아의 무료 음악서비스 ‘Comes with Music’, 유니버설에 이어 Sony BMG도 참여 무선인터넷 서비스 공동개발 위한 다국적 R&D 합작사 설립…日소뱅-차이나모바일-보다폰 음악 시장의 롱테일화에 따른 변화…메가히트곡 감소, 장르 세분화, 인디즈 음악 부상 비이통사(Off-deck) 포털을 통한 콘텐츠 판매 빠르게 증가, 작년에만 20% 늘어 애플 iPhone, 기존의 고자세에서 전환 조짐…이태리에서는 1국2사업자와 SIM 해제 수용 애플, iTunes에서 벨소리 콘텐츠 판매 위해 메이저 음반업체와 협상중…OTA 방식도 고려중 냅스터, 세계 최대의 DRM-free MP3 스토어 런칭…iTunes Store에 도전장 英 Orange, 유무선 결합상품으로 WiFi 인터넷 라디오 출시… PC와 휴대폰 ‘듀얼 다운로드’ 美 T-Mobile, 음악 특화폰 노키아 XpressMusic 채택…Sideloading용 USB도 기본옵션 단말벤더의 미래 성장모델은 특화된 서비스…노키아 GPS, 블랙베리 eMail, 애플 iTunes FMC, 실질적 개화는 금년부터…'Vodafone Station' 형태의 접근방식에 주목 필요 애플, 음악은 3G iPhone에서도 WiFi를 통해서만 다운로드 허용 방침은 불변 iPhone 유저,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서비스 이용성향도 월등히 높게 나타나 美 이통사들의 음악서비스, Subscription 방식으로 전환중…애플과노키아 견제 노키아의 무료 음악서비스 ‘Comes With Music’ 세몰이 중, Warner Music도 동참키로 英 음반업계의 BM 다각화 노력, 가시적 효과 나타나…신사업의 수익비중 11.4%로 증가 보다폰의 포탈전략, Walled Garden으로 다시 선회…모바일2.0 접목해 콘텐츠 이용확대에 비중 Vodafone의 유럽 진출 국가별 주요 실적 현황 (2008) Vodafone의 주요 실적 현황 (2008) 모바일 뮤직, 향후 4년내 큰 사업기회…영국이 주도하는 유럽 시장이 잠재성 커 소니, SonyBMG를 100% 자회사화…애플 의식한 하드웨어-콘텐츠 결합 전략의 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