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국내 주요 인터넷전화 사업자별 가입자수 현황 및 목표 (2008.2) VoIP의 진화 방향…“음성 기능은 수프가 아니라, 수프를 더 맛있게 만들어 주는 재료” 국내 통신사별 10메가급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2008.4) 국내 KT의 Ringo 가입자수 추이 (2007.4~2008.4) 국내 KT 결합상품 주요 내용 (2008) 공격적 자세로 선회한 KT의 VoIP 사업전략…타겟시장별 단말모델 투입, 오픈 플랫폼형 위젯 도입 EU의 SMS 요금인하 규제로 유럽 이통사들 수익성에 타격, 모바일 IM 도입 탄력 받을듯 홈뱅킹과의 연계로 첫 선을 보인 KT의 SoIP 전략, 수요기반 측면에서 일단 긍정적…Path Finder 역할 기대 국내 KT의 Ringo 가입자수 추이 (2007.5~2008.5) KT,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자로의 변모에 잰걸음…나스미디어 인수에 이어 온라인 콘텐츠 업체 ‘일경’과 제휴 국내 KT의 사업부문별 매출 구성 현황 (2008.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