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ummary]KT가 신한은행과 인터넷전화 기반의 금융서비스 제휴협정을 체결하고, 세계 최초로 영상전화기에 홈ATM서비스를 구현하여 인터넷전화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으로 보이며, 뱅킹패러다임도 새롭게 변화시킬 것으로 전망 Tag #KT SoIP path finder VoIP 인터넷전화 홈 ATM 서비스 PCCW 인터넷뱅킹 eye callvantage AT&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AT&T, VoIP 활성화를 위해 대형 케이블 사업자들과 제휴 발표 美 AT&T, 개인용 VoIP 서비스 지역 확대 [해외시각] 가격경쟁 단계로 돌입한 美 VoIP 시장, 성장을 위한 선결과제 美 AT&T의 저조한 VoIP 서비스 실적, 브랜드네임이 성공으로 귀결되지는 않아… 美 AT&T, 컨슈머 시장에도 VoIP 끌어안기로...그룹 차원의 번들상품으로 FMC 시장선점이 주목적 국내 기간 통신사업자들, VoIP에 소극적인 배경은 각각 달라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국내 이통사들, 앞다투어 모바일 IM 서비스 출시…통합커뮤니케이션 구축 경쟁의 전초전 성격 KT의 VoIP 차별화 전략 ‘SoIP’, 경쟁 측면에서 어정쩡한 포지셔닝…서비스 이미지도 Ann과 중복 우려 KT, 집전화 포함된 TPS 결합상품 첫 출시…VoIP에 대한 깊은 고민 묻어나 사업부진의 늪에 빠진 1세대 VoIP 사업자 Vonage와 Skype의 고민…독자브랜드 전용단말과 모바일로 승부수 KT의 SoIP, 청출어람 'myLG070'을 벤치마킹해야 할지도…미온적 대응만으로는 시장확보 불가능 국내 인터넷전화 시장규모 전망 (2007~2011) LG데이콤의 인터넷전화 myLG070, 10개월만에 가입자 50만 돌파, 결합상품의 경쟁력 제고에도 한 몫 모바일 VoIP 확산, MVNO가 주도할 것…음성채널을 사용하는 과도기적 방식 선호 메이저 Telco들의 VoIP 연합 결성, 추진배경과 해결과제 국내 주요 인터넷전화 업체별 가입자수 현황 (2008.2) 국내 VoIP 장비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복수의 IM과 SNS를 통합 지원하는 모바일 VoIP 등장, 500종의 단말 지원…和 Nimbuzz SNS와 VoIP 결합 BM의 Jangl, 펀딩 실패로 영업중단…Jajah에 피인수 美 Adobe, 플래시 기반 P2P 기능 구현…동영상과 VoIP 서비스에 혁신 몰고 올지도 日 후발이통사 eMobile, 모바일 VoIP 서비스 대상을 스마트폰으로 확대 英 Truphone, 고유번호를 통해 셀룰러망에서도 모바일 VoIP 서비스 구현 국내 LG데이콤의 인터넷전화 가입자수 추이 (2007.6~2008.5) 홍콩 PCCW, 텔레콤-미디어-IT솔루션 사업부 분리해 별도 지주회사 설립…자산가치 증대가 목적 야후재팬, DMB용 '원세그 위젯' 제공...방송시청과 검색, IM, VoIP를 연동 New BM 앞세운 2세대 VoIP 사업자들, 엇갈리는 明暗...생존게임의 코드는 '자금줄'과 '모바일' 국내 인터넷전화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7.9~2008.6.17) 모바일 VoIP 시장진출 선언하며 日 이통업계의 구조개편을 노리는 MVNO 일본통신…사업전략과 시사점 국내 인터넷전화 누적 가입자수 월별 추이 (2008.1~4) 美 T-Mobile, 파격적인 월10달러 무제한 VoIP 서비스 런칭…가격인하 무한경쟁 예고 공격적 자세로 선회한 KT의 VoIP 사업전략…타겟시장별 단말모델 투입, 오픈 플랫폼형 위젯 도입 日 신규 3G 사업자 eMobile, 모바일 VoIP 기능 업그레이드…050번호로 타망 발착신 가능 WiFi 연맹, VoIP 품질인증 제도 도입키로…펨토셀, WiMAX, LTE 등 경쟁기술 견제 국내 인터넷전화 번호이동 일지 WiBro에 대한 SKT의 전략 변화…핫존 위주의 커버리지, 하나로텔레콤의 유선사업과 연계 美 AT&T, VoIP 서비스는 결합상품으로만 판매키로…'CallVantage' 마케팅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