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국내 기업용 전화 시장점유율 전망 (2004-2009) 국내 PBX장비 수급 전망(2005-2009) 국내 VoIP 서비스·장비시장 전망 (2004-2009) 국내 PSTN 및 VoIP 시장 전망 (2006~2010) 국내 인터넷 쇼핑몰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0~2008) 국내 인터넷전화 시장 규모 전망 (2004~2009) 국내 가정용 인터넷전화 사업자별 예상시장점유율 (2006) 국내 인터넷전화 시장 규모 전망 (2005~2009) 국내 인터넷 포털 사업자별 시장 점유율 현황 (2007.1) 국내 통신 시장 업체별 점유율 현황 (2006) 국내 기간 통신사업자들, VoIP에 소극적인 배경은 각각 달라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국내 인터넷전화 시장 상황과 전망 FMC 진전에 따른 국내 VoIP 시장환경의 변화와 경쟁구도 전망 인터넷전화, 결합상품 및 FMC 경쟁에서 필수요소로 부상…플레이어간 합종연횡의 촉진제 역할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LG데이콤, 브라우저 탑재 WiFi폰과 결합상품으로 컨슈머 시장 공략 본격화 시내전화-인터넷전화간 번호이동제, 시내외 권역구분을 인정키로… 활성화 위한 첫 단추는 채워진 셈 LG그룹, 데이콤 앞세워 결합상품 출시와 통합마케팅 본격 시동… 하반기 VoIP 번들링에 올인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성, 투자비 문제로 시작부터 삐걱… 지능망 방식으로의 전환 검토해야 인터넷 집전화 ‘myLG070’의 호조세, 명확한 가치제공이 성공요인…KT의 반격과 펨토셀 역풍이 관건 LG데이콤, MS와 손잡고 소프트폰 시장 진출… 침체된 국내 VoIP KT의 시내외 단일요금제, PSTN 매몰비용과 원가경쟁력을 활용해 VoIP에 대응할 가장 효과적인 카드 국내 인터넷전화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09) 옥션, Skype 전용 WiFi폰 앞세워 가정용 인터넷전화 시장 진출… LG데이콤과 별정통신 사업자에 임팩트 클 듯 국내 KT의 매출 추이 및 전망 (2004~2008) WiBro에 VoIP 서비스 허용, 결합상품 활성화 통한 시장친화적 요금인하 유인책으로 주목 국내 VoIP 서비스 및 장비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KT의 VoIP 차별화 전략 ‘SoIP’, 경쟁 측면에서 어정쩡한 포지셔닝…서비스 이미지도 Ann과 중복 우려 KT, 집전화 포함된 TPS 결합상품 첫 출시…VoIP에 대한 깊은 고민 묻어나 삼성네트웍스, 日 소프트뱅크와 VoIP 서비스 제휴…KT로서는 주목해야 할 경계대상으로 부상 KT의 SoIP, 청출어람 'myLG070'을 벤치마킹해야 할지도…미온적 대응만으로는 시장확보 불가능 Skype의 무제한 정액요금제 도박, 집전화 대체에는 태생적 한계…UC 기반의 부가서비스로 승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