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PTV 소비자의 만족도 26% 수준…현단계에서는 요금과 서비스, 장기적으로는 QoS/QoE가 차별화의 핵심요소 될 것
국내 IPTV 소비자의 만족도 26% 수준…현단계에서는 요금과 서비스, 장기적으로는 QoS/QoE가 차별화의 핵심요소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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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Summary]전자신문과 온라인리서치 전문회사 마케팅인사이트가 지난달 16일부터 24일까지 전국 20세 이상 남녀 1만81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IPTV 이용현황 조사'에서 IPTV를 이용하는 10명 중 8명이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남 [Analysis]국내 IPTV와 디지털케이블 가입자가 각각 100만명대를 넘어 서면서 본격적인 디지털 방송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2008년 3월 기준 IPTV 가입자는 140만명이 넘어섰으며, 디지털케이블 가입자는 110만명을 넘었다.IPTV 가입자는 2007년말 디지털케이블 가입자를 앞지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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