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쇼핑몰 ‘11번가’ 초반 가입자 몰이 호조, 전망 엇갈려…쇼핑몰 자체 수익보다는 유저행동이력 데이터 수집이 목적
SKT 쇼핑몰 ‘11번가’ 초반 가입자 몰이 호조, 전망 엇갈려…쇼핑몰 자체 수익보다는 유저행동이력 데이터 수집이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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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Summary]오픈마켓 '11번가' 런칭 후 한달 만에 1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것을 두고 산뜻한 출발이라는 평가와 성공을 낙관하기는 이르다는 유보론이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SKT는 사업확장을 위해 '모바일 11번가'도 4월 초에 오픈할 계획[Analysis]e-Marketplace 시장은 이동통신시장과 유사하게 약 세 번의 진화과정을 거쳐왔고, 4세대로의 진화를 위해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SKT는 11st이 오픈마켓에서 확실한 입지를 굳힌 후, 4세대 형태인 유무선 컨버전스 기반의 서비스로 진화해 가려 할 것이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로 모바일 11번가를 오픈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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