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의 포털 Baidu가 인스턴트메시징(IM) 서비스인 'Baidu Hi'를 런칭하겠다고 2월29일 발표했다. Baidu는 "우리가 보유한 온라인 커뮤니티 구축력과 인기상품의 가짓수로 볼 때 Baidu Hi는 중국 IM시장에 있어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Tag #바이두 Baidu BaiduHi IM 독자IM 인스턴트메시징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Google, 이메일에 IM 서비스 결합 IM의 모바일 채용 확산, SMS 대체로 이통사 수익 침해 가능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중국 인스턴트 메신저 가입자수 추이 (2002~2006) 세계최대 SNS 사이트 MySpace, 1억8천만 커뮤니티에 기반한 IM 서비스 런칭 Google이 힘 못쓰는 중국 검색시장, 현황과 경쟁구도 ‘U2’ 메신저, KT 그룹의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될 것인가? 중국 유료 검색 인터넷광고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분기) SMS와 MMS 밀어내고 모바일 이메일 뜬다, 오픈소스와 표준이 보급의 촉진제 웹기반 IM 급성장중, 블로그에 탑재해 타 IM을 통합한 Meebo가 최고 인기 모바일 IM 서비스 도입 러시, 통합커뮤니케이션(UC) 경쟁의 전초전 국내 네티즌의 일평균 메신저 이용시간 현황 (2007.9) LG데이콤, MS와 손잡고 소프트폰 시장 진출… 침체된 국내 VoIP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통신수단 (2007.10) 야후코리아, 메신저와 모바일 검색에 이어 멀티미디어 공유기능 강화…오픈 기조의 제휴전략으로 국내시장 탈환 시동 中 최대 검색엔진 'Baidu',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 런칭…아시아 시장 공략의 신호탄 국내 인터넷 인스턴트 메신저 관련조사 현황 (2008.1.29~1.31) 국내 메신저 사용자수 순위 (2008.1) 야후, 브라우저만 떠 있으면 곧바로 이용 가능한 웹버전 메신저 베타 서비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