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구글, 인터넷 동영상 검색서비스 올 여름 내 시작 구글-이베이, click-to-call 기반의 검색-광고-커머스 사업 제휴 선언 Google의 맞춤형 검색엔진, AdSense 광고 연계로 상호 수익창출형 BM 제공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국내 온라인 광고·키워드 검색광고 시장 규모 추이 (2003~2006) 국내 온라인광고와 검색광고 시장 성장 추이 (2003~2008) 구글, YouTube 연계전략 발표... 브랜드는 별도, 검색과 수익화 플랫폼은 공유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미국 인터넷광고 시장규모 추이(2001~2005)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구글-야후, 美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90% 차지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급성장하는 동영상 광고, 검색광고는 상대적으로 비중 감소 추세...IDC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구글의 힘을 빌어 iTunes에 도전장 던진 신흥 음악판매 사이트, 美 gBox 세계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3~2012) 국내 NHN·다음 검색 광고 매출 추이 (2003~2006) 동영상 검색 선두업체 美 Blinkx, P2P 기반 브로드밴드 TV 런칭… Joost에 도전장 미국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점유율 전망 (2006~2011) 일본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5~2006; 2010) 중국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및 성장률 전망 (2001~2010)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독일 온라인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추이 (2004~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