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비자 휴대폰카메라 희망해상도 조사(2007.8) Tag #일본/휴대폰/카메라/카메라폰/카메라해상도/이용희망 화소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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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일본, 카메라폰 촬영화상의 용도 : 주로 메일전송, 배경화면장식, 메모기능으로 활용 [발표자료] 카메라폰을 둘러싼 시장변화 및 수익모델 분석 [발표자료] MMS의 가능성과 향후 발전방향 카메라폰 부작용 대책 : 이용자측의 의식전환도 중요 [통계] 일본, 영상메일 이용실태 : 친밀도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 휴대폰 외부메모리 카드 탑재가 창출하는 이통사와 CP측의 새로운 기회 일본 3G사업자 KDDI의 성공전략 : 네트웍, 단말, 서비스의 적절한 조화 [통계] 일본, 2002-2003 휴대전화 시장 조사결과 : 메가픽셀 카메라폰이 표준으로 부상 노키아의 2003년 전략 Keywords : 법인, 카메라폰, 복합형단말기, 3G, CDMA 카메라폰으로 야기된 외부 인터페이스 탑재 붐 : 바코드 인식기능의 가능성과 과제 [발표자료] 일본 이통사의 단말기 전략 및 시장동향 분석[1] [발표자료] 일본 이통사의 단말기 전략 및 시장동향 분석[2] [발표자료] 일본 이통사의 단말기 전략 및 시장동향 분석[3] 국내외 단말 메이커들의 무선인터넷 진출전략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휴대폰 기반의 기업용모바일 시스템 도입사례 2/4분기 전세계 단말기 시장현황 DoCoMo의 505i시리즈 판매실적 : 카메라에 치중하지 않은 N505i의 선전 카메라폰의 고기능화에 따른 부작용 : 최신단말 구입 후 디카로 사용 [통계] 일본, 2차원 바코드의 인지도·편리성 설문결과 : 인지도는 71%, 편리성에는 51%가 공감 미국 모바일이용자, 포토 메시지와 Push-to-Talk 기능을 가장 선호 카메라폰 활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휴대폰 버튼조작으로 다양한 표정 연출 PC가 필요 없는 웹카메라의 등장 적외선을 이용한 카메라폰 사진의 무선 프린팅 신문 읽어주는 휴대전화 : 음성합성 기술, 2차원바코드 및 카메라폰 활용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카메라폰응용] 자동차 수리 무료 견적, BSF [카메라폰응용] 온-오프라인 연계 사진엽서, MMS Postkarte [카메라폰응용] 고유화상을 이용한 인증서비스, GLL 본격적인 3G Migration 유도용 차기 FOMA단말 : i-Mode 단말 이상의 스펙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승부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2):사진배달서비스, 사진메일클럽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1):기기벤더 중심의 사업모델, PRIMODE [카메라폰응용]인화서비스:(3)카메라폰 인화를 위한 휴대형 프린터, 캐논 PIXUS50i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2] : 통방융합 및 200만 화소 카메라폰으로 시장선점 3G 시장선도를 겨냥한 KDDI의 단말기 전략 [3] : 「au design project」의 첫 수확 「infobar」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카메라폰응용]스타마케팅(2) : 스타와 사진을, TBS 사진관 카메라폰 이용한 C2G2C 서비스「포토 카키코」: 촬영화상을 직접 Web-GIS에 등록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enu Customize 서비스 M-commerce의 견인차로 부상하는 "코드서비스" : 카메라폰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승부 [카메라폰 응용] 촬영한 사진을 캐리커처로 제작, 초상화 플러스 [LBS 응용] GPS 카메라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 지도 상에 등록, 포토카키코 [통계] 일본,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의 변화추세 : 카메라폰 점유율 90% 돌파 신용카드 크기의 카메라폰 등장 : NEC,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상품으로 출시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로 확산되는 통방융합 : Information + Commercial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 유저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미니게임 수명 연장 : CYBIRD의 `두근두근 지옥주차` "니치 미디어"로 부상하고 있는 블로그 : 독립사이트보다 사이트간 연계로 파급력 확대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동향분석[1]: 지역별 시장현황 및 향후전망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주요사례[2]: 카메라폰과 "놀이" 개념을 접목한 Namco의 "해피파라" [해외시각]파괴적 기술로서 카메라폰이 몰고 온 변혁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카메라폰 연계 응용서비스 최근 동향 분석 :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 연계로 수익창출 카메라폰을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 KDDI의 「EZ 나비워크」 특정 이용자층을 겨냥한 Moblog 비즈모델: 출산/육아 전문 블로그 「goo baby」 카메라폰과 2차원 바코드를 결합한 New Biz Model [해외시각] 모블로그 열풍의 배경과 비즈모델 사례 도달율 100% 지향 모바일 광고 BM : 카메라폰 인화 + 광고 서비스 "Toku Pri" 단말 관련 이슈 분석 (2) : 단말 고기능화와 카메라폰 이후의 Killer Feature PC 부착 카메라로 `엿보기` 가능한 신종 바이러스 등장 도코모, 대용량 이미지 분할전송 ASP 서비스 개시 日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휴대폰의 조건, 브랜드-카메라-TV순 Sony Ericsson 2/4분기 결산, 이익과 매출 모두 예상외의 호조 日 이용자, 휴대전화 탑재기능 희망 "GPS –라디오–사전" 순서 日 휴대폰 교체수요 조사 "화상전화 이용 희망" 37%로 급증 DoCoMo, "단말의 고기능화 경쟁, 이통사에게는 뜨거운 감자" 카메라폰의 대세적 보급, 이통사 수익에는 악영향 줄 가능성 높아 SANYO, FM 라디오폰 12일부터 KDDI 방송통신 융합 단말기로 발매 개시 Kodak, 카메라폰 관련 사업으로 모바일 시장 진출 해외 New Service Items & Biz. Model 사례 분석 2003 무선인터넷 성장엔진[1] : 카메라폰 응용서비스의 가능성과 발전방향- 일본의 선진사례 분석과 시사점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1]: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측면 주요 트렌드 카메라폰 응용, ‘프린팅’ 보다는 ‘공유’ 서비스가 주류가 될 듯 휴대폰 디스플레이 한계 극복의 대안, 초소형 휴대 프로젝터 등장 2004년 일본 휴대전화 단말시장 결산 및 향후 전망[3]: 포스트 카메라폰에의 기대와 과제 카메라폰, “2009년에는 전세계 출하 단말기의 89% 차지” 일본의 화상전화 솔루션 동향과 법인시장 도입사례 디카와 디카폰, "전문점과 편의점처럼 공생의 관계" 도코모, 2차원 바코드 리더 탑재 카메라폰 보급 2,000만대 돌파 [CeBIT2005] 고기능 단말 출시 러시, 서비스와 연계 없이는 무의미 고기능 단말로 기대하는 高ARPU 보장, 소비자에게는 어떤 의미 ? 日 Hitachi, 카메라폰을 활용한 텍스트 인식 기술 개발 카메라폰 활용 소프트웨어 방식 생체인식 시스템: OMRON의 `OKAO Vision` 얼굴 인식 센서 `영상인식 기술`과 카메라폰의 결합, 응용 범위 무궁무진 노키아, `직관적 조작성`을 중시한 다목적 3G 전용 카메라폰 출시 휴대전화 촬영 동영상의 새로운 가능성: 간편 동영상 업로드 기능 지원 블로그 `MOVIZo` KDDI 하반기 신규단말 전략: 음악-영상, GPS,PC 연계기능 강화 카메라폰 연계 3D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Monster Farm POP` 유럽 신규 모바일 게임 출시 동향: 카메라폰 응용 게임으로 차별화 2년 내 카메라폰이 저가 디카 시장 잠식할 것 도코모, 카메라폰을 모바일 스캐너로 활용하는 기술 테스트 중 2009년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의 75%가 카메라폰이 될 전망 자판기에 방범카메라 및 IC태그 설치로 아동보호, 日 벤처기업 실험 전세계 멀티미디어폰 무선인터넷 이용실태: Mobinet 2005 美 MMS 시장, 카메라폰 활용 및 만족도 기대 이하 … In-Stat 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2004-2009) 카메라폰 응용 퍼즐게임 `구루구루 파샤파샤` 2006년 카메라폰 매출 정점이를 것 세계 카메라폰 판매량 전망/ 고화질 카메라폰 비율(2004-2009년) 日, 카메라폰으로 영어단어 자동 번역하는 BREW App. 등장 美 소비자들, 멀티미디어 단말에서 카메라기능을 가장 많이 이용 中 최신 휴대전화 단말 트렌드, 고가제품의 판매도 증가 추세 중국 휴대폰 화소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 휴대폰 100기종 화소별 분포 현황(2006년 상반기) 중국 인기휴대폰 100기종 카메라 화소별 비율 (2005년 상반기~2006년 상반기) 日 후지츠, 카메라폰을 스캐너로 활용하는 '모바일문자인식' 기술 개발 카메라폰의 선호 기능 조사(일본, 2003년) 국내 카메라폰 내수 시장규모 추이 (2002~2005) 국내 필름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 시장규모 추이 (1975~2005) 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4~2009) 국내 디지털 미디어 기기 월별 수지 추이 (2005.1~2006.5) 중국 화소별 휴대폰 관심도 추이 (2006.1~6) KDDI 연구소, 휴대전화 움직임에 맞춰 화면조작 가능한 신기술 개발 日 휴대폰 시장, SHARP의 독주 예고 ... 강세의 비결은? 일본 카메라폰 계약수 추이(2001~2005.3) 日 소프트뱅크, 54컬러 13종의 하반기 출시모델 발표-- "기존의 이미지 탈피하겠다"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9월 기준) 日, 이통3사의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6.8월 기준) 인도 휴대폰 시장 카메라폰 판매 비중 추이 (2004.5~2005.5) 日 NTT, 카메라폰으로 편집해 업로드하는 `휴대폰 동영상 파노라마` 실험 개시 국내 삼성전자·LG전자 판매 휴대폰 기능별 비중 (2006. 7 ) [해외시각] 모바일 단말 시장의 트렌드와 전망 日 OKI, 카메라폰 이용한 홍채인증 내년부터 상용화 美 소비자, 다기능 통합형 보다 복수의 단기능 단말기 휴대 선호...In-Stat 日 KLab, 카메라폰으로 공공요금 결제 가능한 바코드 인식엔진 개발 日 카메라폰을 활용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서비스 등장 日, 바코드 없이도 카메라폰으로 그림 인식해 사이트 접속해 주는 ASP 서비스 등장 국내 카메라폰 시장규모 추이 (2001~2004) 세계 카메라폰 시장규모 전망 (2005~2009) 日 KDDI의 법인시장 개척 무기... 기업유저 스스로 용도를 발굴해 손쉽게 구현하는 `Custom Kit` 중국 뮤직폰 시장 화소별 소비자 관심도 현황 (2006.11) Forbes가 정리한 2006년 단말시장 트렌드... 슬림, 뮤직, 저가스마트폰 전세계 지역별 카메라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4~2009) 미국 카메라폰 구매 촉진 요인 소비자 조사 (2006) 국내 정보격차지수 실태조사 추이 (2004~2006) 美 연령대별 이통서비스 이용성향, 18~24세는 휴대폰을 `멀티기능 액세서리`로 인지 日 카메라폰을 이용한 요금수납 및 결제 대행 ASP 사업자 등장 잉크를 사용하지 않는 인쇄기술 개발, 새로운 모바일 응용 시장 출현 전망… 美 Zink 중국 카메라폰 시장 화소별 관심도 현황 (2006) 중국 카메라폰 시장 화소별 평균판가 추이 (2006.1~12월) 중국 휴대폰 시장 화소별 관심도 추이 (2006.1~4분기) 카메라 기술혁신,초점 맞추지 않아도 선명한 화질 촬영 가능...美 OmniVision 日 소프트뱅크, WiFi 탑재 `디지털카메라+핫스팟` 결합상품 출시 국내 가구내 정보화 기기 보유 현황 (2006.12)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 적외선 통해 TV로 전송...日 샤프가 전용 어댑터 출시 중국 휴대폰 시장 화소별 소비자 관심도 현황 (2007.1) 日 도시바, 카메라폰의 화상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이미지 센서 개발 세계 멀티미디어 기능 융합 이동전화 단말기 규모 전망 (2004~2010) 국내 직장인의 디지털기기 소유 현황 (2007.3.23~26) 비탑재화 되어가는 외부 디스플레이 : `2축 회전 방식` `슬라이드 단말` 보급이 요인 M2M 시장, 3G 기술의 점유율은 30%에 불과할 것... WiFi와 WiMAX의 가능성 더 커 미국 및 유럽 주요국의 카메라폰 보급률 현황 (2007.2) 국내 DMB 단말기 기능별 사용 빈도 조사 (2007.1) 국내 KTF·SKT 휴대폰 화소 현황 (2007.6) 미국 및 유럽 주요 국가별 카메라폰 보급률 현황 (2007.2) 세계 주요 IT기기 판매량 현황 (2006) 美 Sprint-Clearwire의 WiMAX 공조, 가전업계에도 희소식…디카, PMP, 게임기 수요 촉발 日 소비자 약 50% 이상, "휴대폰 카메라 적어도 300만 화소는 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