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니의 실적 추이 (2005~2006) Tag #일본/ 디지털영상 업체/ 소니/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잇따른 단말기 recall과 ‘기술 SONY’의 자존심 연이어 발표되는 일본 단말기업체들을 향한 러브콜 Sony와 Ericsson 휴대전화 단말사업 통합의 배경 게임기와 i-Mode 연계의 실체 플레이스테이션과 i-Mode의 연계, 그 초기단계의 실체와 가능성 게임시장 진입으로 맥없이 흔들리는 MS의 아성 「Sony Style」의 PDA형 휴대전화 Sony Ericsson의 중국시장 진출이 갖는 의미 [통계] 전세계 카메라폰 시장전망 (2003년) 소니-에릭슨, 복합 엔터테인먼트기능 휴대폰 출시 Symbian의 기선제압과 MS 전략변화의 향방 단말기 벤더 Big5의 2002년 실적 및 전략 CeBit 2003 동향점검 : 다기능 복합단말기와 WCDMA폰의 경연 휴대형 게임기를 지향하는 휴대전화 : 사업자별 접근방식에 차이 PDA 진영의 새로운 도전 : 휴대용 게임기로의 변모 메이저 업체의 보급형 단말기 잇단 출시와 배경 [통계] 서유럽 단말기 시장, Nokia와 삼성만이 약진 (2003년 2/4분기) 새로운 경쟁요소로 부상하는 단말기 디자인 : 이통사의 전략과 메이커의 대응 방향 IC카드로 M커머스 활성화에 나선 SONY와 DoCoMo: 오픈 전략으로 de facto standard 지향 [CES 2004 리뷰] 온라인 음악분배 시장에 주목하는 IT 기업들 : Apple과 Sony [통계]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2003년 4/4 분기) Symbian 지분강화에 나선 Nokia의 행보, 곳곳에 암초 비접촉 IC카드를 통한 DoCoMo의 온·오프 연계전략 : Mobile Felica의 가능성 [통계] 2004년 1/4 분기 휴대폰 벤더별 M/S 온라인 음악분배 서비스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 모바일 콘텐츠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브랜드化’ - 일본의 "브랜드 포탈" 사례와 시사점 - 日 Sony, 20만엔 대의 무선랜 대응형 액정 TV 출시 日 Sony, PS2 칩을 내장한 벽걸이 TV 출시 예정 Sony, 유기EL 디스플레이 탑재 휴대전화 연내투입 지연 위기 Sony Ericsson 2/4분기 결산, 이익과 매출 모두 예상외의 호조 Sony, 하드디스크 탑재한 110g급 초소형 `네트웍 워크맨` 발매 Sony, 20GB급 뮤직 플레이어 출시로 Apple에 도전장 한국 단말기 업체들의 약진, Nokia 입지 위협중… In-Stat/MDR 휴대전화 연동형 MP3 플레이어 등장, Sony 내달 출시 전세계 단말시장 점유율, Samsung이 Motorola 제치고 2위로 등극 소니 PSP 발매일, 새벽부터 장사진 해프닝 EMI와 Sony BMG, 모바일 기기용 음원보호 DRM 포괄협정 체결 노키아, 고전 중인 N-Gage 사업,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日 Sony Pictures, 모바일 콘텐츠 사업에 진출 – "3G와 정액제를 기회로 활용" [3GSM 총회] 모바일 음악, 카메라폰 이후의 킬러앱으로 부상 소니, "PDA 사업 결국 포기, 고기능 휴대폰 시장으로 활로 모색" 차별화를 위한 단말 메이커들의 새로운 고민 … 디자인 or 기술 ?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소니와 MS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출시, 콘텐츠 차별화 없이는 성공 힘들 것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약진, 삼성과 소니의 부진 2005년 1사분기 단말 제조사 실적 분석과 전망 닌텐도, WiFi 지원 차세대 게임기로 全 연령층을 타깃 소니 사장, PS3에 HDD로 Linux OS 탑재 표명 Nokia와 Sony Ericsson 신규 단말 발표, CDMA와 저가 시장 노려 Sony Ericsson, 2Q 매출 증가 불구 R&D 투자로 순익 감소 소니, PSP용 동영상 분배 서비스 `p-TV` 개시 Sony의 이통서비스 야심과 삼성전자에게 주는 시사점 Sony의 PSP를 타겟으로 하는 바이러스 등장 Sony Ericsson, 워크맨폰 효과로 Q3 수익률 향상 모바일 방송 브랜드 전략의 핵심, 콘텐츠 확보 英 Vodafone, Sony와 제휴로 유럽에서 라디오 서비스 계획 발표 Nokia, DVB-H 서비스의 연동성을 강화하기 위해 Sony Ericsson과 협력 Sony-Ericsson, 단말에 Google Blogger와 웹 검색 기능 탑재 휴대폰 출하량 2억 2900만대, 전년대비 31% 급상승(전세계,2005년 1Q-2006년 1Q) Sony Ericsson, 2사분기 실적 대폭 개선 … 워크맨 모델 성공 주효 美 소니, PSP크기 'IM+음악' 개인용 통신기기 발표 Sony, 동영상 공유 사이트 인수로 콘텐츠 사업 강화 전세계 휴대전화시장, 2006년 2Q 18.3% 성장 소니에릭슨, "금년내로 Nokia와 동일한 단말-콘텐츠 통합 온라인음악 서비스 런칭하겠다" 日 Sony, 압축방식과 화질이 강화된 '로케이션 프리' 신제품 출시 Sony, 실제 종이책 느낌과 흡사한 eBook 기술 개발 및 350달러 리더 출시 伊 Telecom Italia, 소니픽쳐스와 IPTV용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美 Sprint Nextel, Sony의 신형 UMPC 전제품에 EV-DO Rev.A 모듈 탑재키로 Sony, 소음제어 기술 적용한 `워크맨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로 iPod에 도전장 Sony의 무선 VoIP 퍼스널 커뮤니케이터 `mylo`, 연내 일본시장에도 시판 미국 소비자 휴대폰 선호도, 소니에릭슨-LG-산요-모토로라-삼성 順… J.D.P&A 조사 에릭슨, "향후 2년내 전세계 이통가입자 1/3이 모바일방송 시청할 것" 신개념의 디스플레이 RSVP 기술 등장, e-book 시장 활성화의 기폭제 될 것인가? 英 이통사 `3`, 정액제와 파트너쉽 기반의 비즈모델 도입 선언 파장과 시사점 Sony, 영화 콘텐츠 투입과 PSP 연계 서비스로 Apple의 iTunes에 도전장 日 전자화폐 FeliCa의 보안성에 심각한 문제 발생... Sony, 강력 부인 Telco의 IPTV를 위협하는 파생적 BM의 등장 : P2P IPTV와 유비쿼터스TV Sony BMG, 팟캐스팅에 음악콘텐츠 이용 허가... 음반사들의 인식 변화 조짐 미국 콘솔게임 하드웨어 시장 점유율 전망 (2010) [CES 2007] 주목할 만한 기술 10가지 소니에릭슨, 눈부신 약진 Big 3 자리 노린다... 분기 실적에서 이미 삼성전자 추월 통신-방송-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트렌드 `Contents Portability`, 최근 동향과 시사점 Motorola의 外憂內患, 실적 악화에 주주의 경영 간섭... 2003년 `Sony 쇼크` 와 유사 "음반사들이 DRM에 미련 버려야 Win-Win 가능하다" ... Apple의 스티브 잡스 CEO 작년 스마트폰 출하량 6,410만대...노키아-RIM-모토로라-Palm-소니에릭슨 順 해외 EV-DO Rev.A 이통사들의 최근 동향과 국내와의 연계성 중국 MP3P 시장 브랜드별 관심도 현황 (2006) 日 비접촉식 IC카드 `Felica칩` 경이적인 보급 속도… 18개월 만에 1억개 추가 출하 구글, 모바일광고 글로벌 전략 그림 완성단계...China Mobile과도 제휴 체결 일본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현황(2005)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규모 전망(2004~2010) 희비 엇갈리는 닌텐도와 소니, 창사이래 최대 호황 vs. 문책성 사장퇴임 전 세계 10대 미디어 기업의 매출 및 사업현황(2007) 글로벌 메이커 Top5의 실적비교표 (2007.1사분기) 아태지역 스마트폰 출하량 1천만대 돌파 (2007.1분기) 아마존도 DRM-Free 대열에 동참, MP3 포맷으로 단말에 무관하게 재생 가능 소니, PSP를 게임폰으로 진화...BT 등과 제휴해 유럽시장부터 공략 달라진 Sony, 脫수직통합형 동영상 사업 `eyeVio` 런칭...경쟁사 단말도 수용 세계 게임 시장 규모 전망 (2006~2010) 삼성전자, 유럽에서 음악사업 개시…국내시장에서의 진출 가능성은? 전세계 휴대폰 단말시장 지각 변동 진행중, 향후 변수는 iPhone의 임팩트 英 BT, 소니의 PSP를 통해 VoIP-영상통화-IM 이용가능한 서비스 `Gomessenger` 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