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단말기업체 Big3 체제의 붕괴와 세계시장의 변화 잇따른 단말기 recall과 ‘기술 SONY’의 자존심 차세대 단말기 표준화 컨소시엄과 ‘개방형 모바일아키텍쳐’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이통사와 단말기업체의 관계 휴대전화 디스플레이의 미래상 「Buttons, Clicks and Mortar」 경제의 대두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이용실태 설문조사 결과 일본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이용실태 설문조사 결과 단말기에 따른 사이트의 동작여부를 정기진단하는 서비스 유저를 움직일 수 있는 모바일 프로모션 전략 미리 본 2002-2003년도 휴대폰 액정 트랜드 2002년 1/4분기 세계 휴대전화단말기시장 점유율 차세대 휴대전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의향 조사 무선LAN의 킬러애플리케이션으로 부상하는 VoIP 휴대전화 도코모의 화면독립형 휴대전화 출현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마케팅의 가능성 GPS휴대전화가 골프장 캐디로, 「휴대전화골프Navi」 휴대전화를 손거울로 만드는 Mirror Sheet 인기 미국의 운전중 휴대전화 사용금지 규제동향 휴대전화를 열쇠대신 사용하는 코인라커: X-cube 액정화면을 스캐너로 이용하는 기술 : 「Input Display」 휴대폰과 얼굴인식 기술을 접목한 인증 솔루션 : Omron의 「Kaopass」 [통계] 일본, 휴대전화용 경품이벤트 관련 조사결과 : 76%의 이용자들이 응모경험 중국 이동전화단말기 시장의 5대 과제 카메라폰의 고기능화에 따른 부작용 : 최신단말 구입 후 디카로 사용 3G 출범을 계기로 부상하고 있는 m러닝 : 해외시장의 동향 및 가능성 전망 [CES 2004 리뷰] 휴대폰 메이커의 출품 동향 : 고기능 CDMA 단말과 스마트폰이 주류 IP 휴대전화의 보급 현황과 전망 -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생존위기에 직면한 PDA : 고기능화와 전화기능 추가가 유일한 활로 [해외시각] 세계 휴대전화 시장 판도 변화와 단말 업체들의 대응 [해외시각] 글로벌 메이저 단말 벤더들의 중국 시장 컴백 [해외시각] TV가 이통업계의 구원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EU 회원국 15%의 가구가 "휴대전화로 유선전화 이미 대체" PDA 생존의 길, "인터넷 접속기능 강화와 업무용 개발이 관건" 동경 모바일솔루션 Fair 2004, 오프라인과의 연동 제품 급증 美 이용자 74%, "안전을 위해 휴대폰 소지" 日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휴대폰의 조건, 브랜드-카메라-TV순 美, 휴대전화번호부 시장 20억 달러 규모로 성장 ... Pierz Group 삼성전자, "마진율 감소 불구 금년 내 세계시장 점유율 2위로 부상할 지도…" 日 직장인 70%가 업무-개인용 휴대폰 2대 보유, 통화료는 전액 회사가 부담 日, 기능을 최소화한 5만원대 음성통화 전용 단말기 등장 KDDI, 3G 시장에서 정액제에 기반한 `휴대전화의 미디어화`로 승부수 日 총무성, 신규 이통주파수 할당과 사업자 선정방안 검토회 개최 日 소비자의 휴대폰 교체시 판단기준: `기능`과 `디자인` 압도적 셀룰러-VoWLAN 통합, 빠르게 확산될 조짐 … ABI Research VoWLAN 수요 급증 추세, "2006년까지 美기업 27%가 이용할 것" 한국 단말기 업체들의 약진, Nokia 입지 위협중… In-Stat/MDR 美, CP가 주도하는 콘텐츠 유통채널 「벨소리 자판기」 등장 유럽 이동통신 가입자, 3G에 대한 관심이 낮은 것으로 조사 휴대폰 메이커들, 이미징 사업분야 진출 러시 日 휴대폰 동영상 서비스, 60%가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도코모, 보급형 저가 3G 단말 출시를 계기로 가입목표 상향 조정 전세계 단말시장 점유율, Samsung이 Motorola 제치고 2위로 등극 조만간 휴대전화 단말기로 TV 시청은 당연---美 ABI Research 日 직장여성, 휴대전화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곳은 화장실 獨 지멘스, 휴대전화 사업부문을 中 Ningbo Bird에 매각 추진 소문 中 휴대전화 재고량 4,000만대, 5조3,600억원은 회수 불능 日 총무성, 휴대전화도 보편적 서비스에 포함 검토 중 日 휴대전화 이메일 이용, `집에 있을때`가 75.5%로 가장 높아 북한, 휴대전화 약 3,000대 보급 및 이용에 엄격한 제한 중국 이통시장, 휴대폰은 700개 기종 이상에 교체주기는 반년 정도 아시아 단말 업체들,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 ODM 강화 中 단말업체 BIRD, 세계시장 점유율 랭킹 8위권에 진입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30달러 대의 초저가 휴대전화 등장 --- 美 Hop-on Wireless 중국 단말업체들 20%는 퇴출 전망, 저가 전략의 한계 드러내 유럽 FMC 컨퍼런스, `2005년이 유무선통합의 실질적 원년 될 것` Intel의 새로운 컨버전스 구상 `One Logical Device`, 노트북과 휴대폰 융합 모바일과 NFC의 결합, `GUI 등장에 필적하는 변화를 몰고 올 것` [CeBIT2005] VoIP가 통신시장 지각변동 예고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10%대 머물러 … 필요성 불감 원인 휴대전화, 교체주기 짧고 선호도 높은 가전제품 … GMIPoll 日 Hitachi, 카메라폰을 활용한 텍스트 인식 기술 개발 Sony 뮤직폰, iPod의 사각지대 공략이 성패의 관건 모바일 TV, 과연 ‘금맥(Gold Mine)’이 될 것인가 ? 中 단말 시장, 수익률 떨어지자 인수합병 압력 증가 獨 Siemens, 계속되는 휴대전화 사업 적자로 사업부 분사 결정 日本通信, 보다폰과 재판매 형태의 데이터 MVNO 사업계약 체결 "무선업계 전체가 WiFi 기반 VoIP에 눈독" … Jupiter Research 휴대전화시장, 1사분기 판매량 호조로 2005년 13% 성장 전망 … Gartner 이메일, 전화 제치고 최고 통신수단으로 부상 패션폰 수요 2010년 2300만대로 확대 … ARCchart 2010년, 유선 PSTN 음성전화 비중 대폭 감소하여 휴대전화와 VoIP가 전체 음성매출의 60% 차지할 전망 … Analysys T-Mobile, 휴대전화 인터넷 시작페이지로 Google 채택하여 PC 상의 인터넷 사용과 유사한 환경 제공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필립스, 20달러 이하 울트라 저가폰 프로젝트 발표 2Q 휴대전화 출하 4% 성장 1억8000대 예상 … iSuppli "당분간 기내 휴대전화 허용 힘들 것" … 美 FAA 美, 휴대전화 유통 위한 전국 체인 브랜드숍 등장 美, 청각 장애인 위해 휴대전화-보청기 호환여부 명시 의무화 日, 음성통화 "유무선 대체 가속화" 2005년 이후 휴대전화 시장, "신규 수요 감소가 교체 수요 증가를 상쇄" - Merrill Lynch 日 도코모, 태국서 M-Payment 전문 합자회사 설립 2006년 휴대전화 시장 상위 5개사가 80% 점유할 것 中-日 정부, 세계 표준 위해 4G 단말 기술개발 연대 방침 [통계]日 휴대전화 이용자, 단말 교체주기 "1년 미만이 48.7%" 日, 휴대전화 신규 주파수 할당 신청기업 3개사로 축소 Nokia, 뮤직폰 신규 브랜드 `Nokia XpressMusic` 런칭 일 총무성, 유무선 통신시장 점유율 조사결과 공표 日 휴대전화 순증 가입자수, 5개월 연속 KDDI가 1위 2009년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의 75%가 카메라폰이 될 전망 日 NEC, 휴대전화 JV 설립 위해 해외 합작사 물색 중국 휴대전화 이용자, 하루 평균 2건의 SMS 이용 日 휴대전화 가입자수 9,000만 명 돌파 전세계 휴대전화 매출이 2006년을 기점으로 점차 감소할 전망 도코모, Window 탑재 휴대전화 올 가을 출시 예정 휴대전화 기반 LBS, 법인 가입자 수요는 미미한 실정 GSM과 CDMA방식 휴대전화 점유율(전세계,02-07) 휴대전화 산업의 신규 성장 동인으로 부상하는 모바일 방송 전세계 휴대전화 시장, 상위 6사 독점력 강화 日 2005년 휴대전화 단말시장, 상위 3사간 1위 경쟁 치열 휴대전화 이용으로 인한 생활의 변화 세계 단말시장, 아웃소싱이 대세---2009년 50%가 OEM 생산 휴대전화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 증가 2006년 전 세계 휴대전화 판매량이 9억대를 넘어설 전망 약진하는 인도 통신시장: 보급률 11.4% 달성 Nokia, 2006년 1사분기 휴대전화 평균판매가격 소폭 상승 2005년 중국 휴대폰 제조사별 시장점유율 현황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일본 통신 서비스 가입자수 추이(1997년~2004년) 일본 전자서적 시장규모 추이 (2002년~2004년) 2006년 휴대전화 시장 전망, 9억 3천만대 규모로 상향 조정 … iSuppli 국내 대학생 휴대전화 평균 교체 주기(2006년 3월) 보조금 지급 후 휴대전화 교체 의향 여부(2006년 3월) 일본 휴대전화 재활용 추이(2002-2005) 美 캘리포니아 주, 휴대전화 리사이클 의무화 국내 이통사별 보조금 수혜자 및 보조금 지급액 현황 (2006.3.27~6.30) 세계 휴대전화 업체별 영업이익율 추이(2005년 1분기~2006년 1분기) 국내 휴대전화 스팸 일평균 수신량 추이 (2004~2005) 국내 휴대전화 인기 순위 (2006년 상반기) 세계 기술방식별 휴대전화용 디스플레이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Q1`05~Q3`06) 세계 휴대전화용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별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2006년 1분기) 국내 게임용 휴대폰의 제조사별 인기도 조사(2006년 7월) 日 NEC, OTA 방식의 휴대전화 펌웨어 업데이트 기술 탑재 전세계 휴대전화시장, 2006년 2Q 18.3% 성장 유럽, 휴대전화 보유률이 유선전화 추월…유무선대체는 아직 미약 국내 IT산업 주요 품목별 수출 추이 (2005.8~2006.8) 미국 휴대전화 시장 점유율 톱10위 업체 (2006년 상반기) 국내 휴대전화 보조금 지원 이후 업계 변화 (2006.4~7) 국내 휴대전화 스팸 차단 서비스 신청자 현황 (2006.8) 베트남 휴대전화 및 인터넷 가입자 전망 (2010년) 국내 통신업체별 휴대전화 보조금 지불금액 (2006.3.27~7.25) 국내 팬택계열 휴대전화 판매량 추이 (2002~2006) 국내 이통3사별 휴대전화 가입자수 추이 (2003~2006.9.24) 일본 디지털콘텐츠 시장 유통미디어별 점유율 추이 및 전망 (2001~2006) 인도 GSM 휴대전화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9) 인도 CDMA 휴대전화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2005.9) 세계 휴대전화 시장 업체별 점유율 (2006.상반기) 국내 휴대전화 시장 업체별 점유율 (2006.상반기) [해외시각] 모바일 단말 시장의 트렌드와 전망 전세계 휴대전화 선진·신흥시장 규모 전망 (2001~2009) Google CEO, "휴대폰 보조금을 광고주가 부담하는 시대 열릴 것"...일본에서 시험중 미국 소비자 휴대폰 선호도, 소니에릭슨-LG-산요-모토로라-삼성 順… J.D.P&A 조사 국내 휴대전화 월평균 통화시간 추이 (2001~2006) 중국 휴대전화 가입자 수 추이 (1999~ 2006.9) 국내 이통3사 휴대전화 누적 가입자수 현황 (2006.11.24) 국내 휴대전화 가입자수 추이 (1998~2006.11.24) 휴대전화와 생산성의 상관도 조사: 美 성인 응답자의 67%,“개인 생산성 향상되었다” 세계 휴대전화 시장 연도별 평균 판매가격 추이 (1996~2006) 중국 휴대전화 시장 분기별 판매량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중국, 휴대폰 충전기 USB 규격으로 단일표준화 추진 … 노트북으로도 충전 가능 유럽 22개국, 휴대폰 보급률 이미 100% 넘어서, Lituania-Luxembourg-Italy-Greece順 유럽 22개국, 휴대폰 보급률 이미 100% 넘어서, Lituania-Luxembourg-Italy-Greece順 국내 휴대전화 수출 실적 추이 (2001~2006) 모토로라 KRZR, 판매실적 `기대 이하`... RAZR 이후 후속 모델 잇달아 흥행 실패 폴란드 휴대전화 판매량 추이 (2003~2005) 아프리카 휴대전화 이용자수 전망 (2011) 국내 휴대전화 국제로밍 서비스 이용건수 추이 (2002~2006)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멕시코 주요 통신사별 휴대폰 가입자 추이 (2002~2005) 英 소비자의 절반, "휴대폰 기능중 4가지만 이용"... 전화, SMS, 알람, 카메라 順 일본 주요 IT 분야 시장규모 전망 (2011) 전세계 휴대전화 순증가입자수 Top10 국가 (2006) 세계 모바일TV 제품 유형별 출하량 비중 전망 (2005~2011) 아프리카 주요 국가별 전화 가입자수 현황 (2005) 모토로라 실적악화, 경영진 교체와 사업전략 수정... 신흥시장 실패가 주원인 휴대폰 분실 보험, 고객이탈 방지책으로서 중요성 커진다...부가가치 서비스로 인식해야 캐나다 기술방식별 휴대전화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3~2008) 전세계 및 북미 휴대전화 단말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2003~2008) 국내 팬택 휴대전화 내수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추이 (2006.11~2007.3) 5년 후 전세계 휴대폰의 20%에 근거리무선기술 NFC 탑재될 것...ABI Research 국내 휴대폰 판매량 Top10 모델 현황 (2007.3) "Google의 차기 사업은 휴대전화 시장, 성장 가능성 충분히 남아 있다”...Schmidt 사장 Motorola의 교훈, "점유율을 위해 마진과 가격을 희생하지 마라" 영국 일반 가정의 유무선 전화 이용 비중 추이 (2000~2006) 영국 전화 유형별 이용 비중 추이 (2004~2005) 美 이통시장 경쟁, 10세 이하 어린이층으로 확대..."Kid용 보다 Cool한 단말 선호" 국내 휴대전화 단말기에 대한 소비자 의식조사 (2007.4.13~27) GPS-지역정보-SNS를 결합한 모바일2.0 검색서비스 등장...美 IAC 모토로라, 국면전환 위한 야심작 `RAZR 2` 출시...멀티미디어 기능에 초점 국내 휴대전화 컬러링 교체주기 조사(2007.5.9~13) 美 소비자 휴대폰 교체주기 17.5개월로 5% 증가... 장기약정제 선호가 주원인 일본 이통사별 신규 가입자수 현황 (2007.4) 일본 휴대전화 네트워크 방식별 가입자수 현황 (2007.4) 국내 휴대전화 '판매 사기' 피해 상담 건수 추이 (2004~2007.5) 미국인 30세 미만의 성인중 32%는 "휴대폰만 이용"... 커뮤니케이션 형태 급변중 브라질 e-비즈니스 관련 현황 (1999~2005) 국내 휴대전화 소액결제 피해 신고건수 추이 (2003~2007.6) 국내 지상파DMB 단말 유형별 월별 판매량 추이 (2005.12~2007.5) 필리핀 이동통신 가입자수 및 보급률 추이 (1992~20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