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사업자는 웃고 단말메이커는 우는 일본 휴대전화시장 유럽 모바일 단말기 수요 동향 [통계] 일본, 이동전화 시장수요의 견인차 역할 : 신규 서비스보다 단말기 기능 [통계] 일본, 화상전화 수요조사 결과 : 2~3년 후 보급 본격화될 전망 [통계]일본, 단말기 교체와 사업자 변경에 대한 소비자 조사 : 첨단기능, 디자인, 통신요금이 변수 日 Fujitsu, 카드 교체만으로 네트워크 선택가능한 `유비쿼터스 IP전화` 개발 日 휴대폰 교체수요 조사 "화상전화 이용 희망" 37%로 급증 日 소비자의 휴대폰 교체시 판단기준: `기능`과 `디자인` 압도적 단말기 교체주기 단축, 데이터 매출 저하의 원인 될 수도 "일본 이통시장, 판매장려금 모델 폐지해야" …노무라총합연구소 중국 이통시장, 휴대폰은 700개 기종 이상에 교체주기는 반년 정도 DoCoMo, 4천억 엔 규모의 자사주 매입계획 발표와 함께 3G에 강한 자신감 피력 휴대전화, 교체주기 짧고 선호도 높은 가전제품 … GMIPoll [통계]日 휴대전화 이용자, 단말 교체주기 "1년 미만이 48.7%" Nokia, 신흥 시장의 High-end 단말기 교체수요 발생으로 수익상승 기대 Nokia, 신흥시장에서의 교체수요 기대 신흥 시장 이동통신 단말기 교체 수요의 성격과 시점 日 휴대전화 단말 출하대수, 3G 보급에 따른 교체수요로 전년 수준 상회 美 휴대폰 시장, 단말 교체수요 증대로 상승세 지속 유럽, 이동통신 가입자의 27%가 매년 신규 단말 구입 … Teleph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