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KTF 매출 내역 현황 (2007.1분기) Tag #국내/ KTF/ 매출/ 음성/데이터/접속료/재판매/단말기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온라인서비스와 모바일악세서리의 절묘한 결합 정보화 기기로 거듭나는 손목시계 5GHz대 고속무선데이터 : 도시바, KDDI 공동으로 시범서비스 퀄컴의 radioOne 기술을 채택한 염가판 MSM6000 칩셋 발표 SprintPCS 음성명령 이메일 서비스 시작 이통사업자별 데이터서비스 수익률 상위 10개사 순위 FOMA에 맞대응하기 위한 KDDI의 1xEV-DO 도입 전략 Vodafone과 Ericsson, 초기단계 3G 데이터속도는 64Kbps로 일본형 MVNO의 선불식 데이터통신요금 서비스 기로에 선 일본의 부가통신 사업자들 무선데이터 정액요금제 논쟁과 국내의 도입가능성 또 하나의 3G 기술표준 TD-SCDMA, 실상과 의미 무선인터넷, 패킷요금 할인서비스에 이용자 쇄도 하늘에서도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중국의 무선데이터 시장, WAP과 SMS 유럽 이통업계의 새로운 화두, 데이터 서비스 로밍 PDA/휴대폰으로 확대되는 Sun의 JXTA 네트웍 비음성 서비스에 주력하는 KDDI의 cdma2000 1x 전략 유럽/미국의 데이터 서비스 요금 비교 유럽/미국의 데이터 서비스 요금 비교 MMS에 대한 유럽 통신업계의 기대 일본 총무성, MVNO 활성화를 위해 사업화 가이드라인 책정 GSM 협회, M-Services Phase II Requirement 발표 iTouch社, 모바일 시장 조사 솔루션 발표 [발표자료] 북미/유럽 모바일 시장동향 무선LAN의 새로운 파트너 PHS, MVNO PHS 재생의 가능성 총무성, 5Ghz대 무선데이터통신의 옥외이용 해금 Voice메일과 사진메일을 동시전송하는 "Voice Picture" MMS 상호연동에 관한 유럽 이통사업자들의 동향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1) : 북미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2): 아태지역 세계 지역별 기업용모바일 시장동향(3): 유럽 [해외시각] 데이터 수익증대를 위해 이통사업자가 고려해야 할 10가지 포인트 무선망 개방을 활용한 비즈모델(2) : NTT데이터의 Mobile Office Gateway 505i대항 J-PHONE의 100만화소 카메라폰 : Vodafone 로고 채택 2.3GHz 휴대인터넷 벤치마킹 모델 : 일본 PHS 집중조명(2) 음성인식 대응 콘텐츠 사례[1] : J-PHONE의 커뮤니케이션 게임 「냥고로」 음성인식 대응 콘텐츠 사례[2] : J-PHONE의 교육용 캐릭터게임「미피」 [통계] 일본,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실태 : 생활정보 콘텐츠도 꾸준한 반응 통신모듈 사업의 재평가와 데이터 시장의 수직적 확대 휴대전화와 건강측정기구의 융합 : DoCoMo, 실버폰에 만보기 탑재 신문 읽어주는 휴대전화 : 음성합성 기술, 2차원바코드 및 카메라폰 활용 음성에서 데이터로 확대되는 요금인하 경쟁 : J-PHONE, 기업용 데이터정액제 출시 Vodafone live! 데이터 요금구조의 도전과 위험 [메시징] 음성통화중텍스트그림 전송,TTS (ATLAS 제안) [통계] 일본, 휴대전화 음성합성기능(TTS)에 대한 이용의향 : 메일, 정보제공 콘텐츠 등에 기대 [음성변환] 신문 읽어주는 휴대전화, M-Studio [텔레매틱스]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한 HMI 기술 : 음성인식 에이전트 캐릭터 및 Horizontal meter 국내 무선데이터 시장의 「쏠림현상」분석 [음성인식] 고유 음성을 이용한 인증 시스템, VoicePassport 음성인식을 이용한 Man Navigation 서비스 등장: KDDI의 "도보나비" 정액형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등장으로 술렁이고 있는 미국의 이동통신 시장 [해외시각] KDDI의 정액 요금제 출시에 따르는 파급효과와 해결과제 도코모의 데이터 카드형 FOMA 단말 기반의 홈게이트웨이 추진과 Last Mile의 역할 KDDI의 EV-DO용 통신모듈형 카드 출시와 국내 휴대인터넷 비즈모델의 시사점 [해외시각] 3GSM Congress를 통해 본 2004년 유럽 3G 업계 동향 데이터 시장개척을 위한 Verizon Wireless의 양면전략 데이터 정액제 출범에 따른 일본 이통시장의 변화상 DoCoMo와 Vodafone, "3G의 안정적 추가 수익원은 법인시장 개척이 관건" [통계] 일본 10대~30대 휴대전화 이용실태 : 통신비 지출액은 대학생층이 가장 높아 SKT의 데이터 정액요금제 발표와 의미 데이터 정액요금제의 성과와 향후 전개방향 :일본 KDDI 사례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3G 단말 진화의 가교 역할, 도코모의 506i 시리즈 HSDPA, 국내시장 도입의 효용성 데이터 정액제 확산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의 가능성 : 새로운 성장엔진이 될 것인가? [통계] 美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2009년까지 54억 달러 규모로 성장 쏠림현상을 뛰어넘기 위한 후발 사업자의 대안 KDDI의 무선브로드밴드 전략과 시사점 : 디즈니랜드형 비즈모델 신규 수익원 발굴과 ARPU 증대 방안 : 휴대폰의 범용화를 통한 생활 휴대전화化 패킷정액제 도입에 따른 모바일 게임 BM의 변화 : RPG와 광고형 BM의 가능성 3G 패킷망을 이용한 고음질 라디오 현장 중계장치 개발, DoCoMo KDDI, Light User를 겨냥한 더블 정액제 출시 PHS 사업성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WiBro에의 시사점 Virgin Mobile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킬러앱 보다는 킬러플랫폼, 방향성 수정이 필요한 SKT의 무선데이터 사업 [해외시각] 단말과 네트워크에 구애되지 않는 부가가치 서비스 경쟁의 시대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독립계 CP : 일본 jig.jp의 BM과 차별화 전략 분석 3G Migration 가속화를 위한 도코모의 야심작 901i 시리즈[1]: 변화된 전략의 가능성과 한계 [해외시각] 2005년 이동통신 시장, 전망은 여전히 불투명 [해외시각] 데이터 정액 요금제와 콘텐츠 비즈니스 장래 유무선 연동 콘텐츠 유통 BM "초유통" : Vodafone live! BB의 실체와 가능성 美 무선 데이터 시장 전망 영국 3G 시장, 데이터 카드를 앞세워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 英 T-Mobile, 3G와 Wi-Fi 번들링을 위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日 Index, TV 리모콘 겸용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구상 발표 전세계 무선데이터 시장 5년후 1,300억불 규모 성장 … ARC Group 美 ISP 사업자들, 홈네트워킹과의 연계 강화에 나서 2009년까지 세계 무선데이터 매출 3배 이상 증가할 것... Strategy Analytics China Unicom, 데이터이용율이 cdma 1x 설비용량의 절반에도 못미쳐 Intel, WiFi-3G 연동 칩 및 802.11a/g 통합 칩 공개 예정 KDDI, 기업의 개별 시스템 구축용 주택지 지도 뷰어 개발 日 MBCo 사장, "액정화면이 있는 모든 단말기에 위성 DMB 기능 탑재를 추진" 도코모, FOMA 가입자수 500만 명 돌파 내년까지 휴대폰 보유자 41%가 데이터 서비스 이용 日 Softbank, 무선랜 겸용 TD-CDMA 단말기 개발 중 日 MBCo, 10월 중순 개시 위성 DMB 서비스의 채널라인업 확정 전세계 63개국 100개 사업자가 3G로 EDGE 채택 서비스중 中 인터넷 포털, SMS 매출감소로 승승장구 성장에 제동 美 Qualcomm, 피코셀과 위성을 이용한 기내 휴대전화 서비스 시연 휴대폰을 갖다대면 현재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 개시, MTV Japan 美, 소형 비행선을 활용한 브로드밴드 접속 서비스 등장 日, 기능을 최소화한 5만원대 음성통화 전용 단말기 등장 日 Fujitsu, 시츄에이션별 유비쿼터스 정보이용 실현기술 시연 日 후지쓰, 휴대폰-PDA-PC 간 연동 `PTT over Cellular/Wireless` 기술 개발 DoCoMo 사장, "PTT 서비스 도입 준비, 소비자시장 개척이 관건" 日 휴대전화 이용자, "데이터 정액요금 3,000엔 희망"이 31.2% KDDI 사장, "휴대폰용 Full Browser와 비접촉 IC카드 채택 예정" Nokia가 제안하는 `자동차와 휴대전화`의 관계 KDDI, 2단계 `더블 정액` 패킷요금제 8월 부터 도입 데이터 정액제, "통신요금이 CP에게 이전되는 효과 있을 듯" BT의 차세대네트웍 계획 발표, "기술적 `루비콘 강`을 건넜다" Hutch의 사례, 3G의 킬러앱은 여전히 음성으로 나타나 --- EMC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나타나는 게임콘텐츠의 변화 DoCoMo의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론칭 초기 나타난 문제점 도코모 FOMA 가입자 400만 돌파, 두 달 만에 200만 순증 급성장할 조짐을 보이고 있는 美 MVNO 시장 모바일 비즈모델의 전환 : "패킷정액제는 디즈니랜드의 입장권"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비즈모델 유럽의 3G 개시, 본격적인 경쟁은 연말시즌이 될 전망 日 Vodafone, 3G 사업 재가동, 연말까지 100만 확보 목표, 데이터정액제와 HSDPA 도입도 검토 DoCoMo, 데이터정액제 `파케호다이` 다액이용 청소년의 부모들이 환영 유럽 단말기 Reseller들, 스마트폰 보다 PDA를 고객에 권유 日 Fuji film, 모바일데이터 화상변환 ASP 사업 확장 NTT그룹 사상최고치 실적발표, "DoCoMo 의존으로는 한계" 지적 美 AT&T, Sprint PCS와 MVNO 계약 체결로 무선시장 재입성 MS, 아시아 국가를 대상 `Connected Car` 전략 홍보 강화에 나서 5년 후에는 음성 트래픽의 절반을 모바일이 차지할 것…Analysis T-mobile Austria, 3G 데이터 카드 시범 공급 美 AT&T의 무선사업 재진입 전략, 기업시장을 겨냥한 MVNO KDDI, 1x WIN 정액제 성과를 라이트 유저층까지 확대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도입으로 콘텐츠 ARPU 2배 이상 증가 Vodafone, 유럽전역에서 개인시장을 겨냥한 3G 서비스 개시 日, 모바일 전자은화(隱畵) 기술을 통한 동영상전송 실험 실시 日 Vodafone도 3G 데이터 정액제 도입 대열에 합류 T-Mobile Austria, 음성통화에 무제한 정액요금제 도입 도코모와 KDDI, 패킷 정액요금제의 차별화 포인트 비교 모바일 데이터 ARPU의 관건은 `3G+정액제`를 계기로 휴대전화가 유력한 광고 미디어로 부상 美 이통사들 고속 무선 서비스에 대한 확신 부족으로 투자 기피 도코모, 6월부터 월 3,900엔 데이터 요금 정액제 도입 발표 유럽 이동통신 가입자, 3G에 대한 관심이 낮은 것으로 조사 NTT 데이터, 유비쿼터스 시대의 라이프 스타일 조사결과 발표 日 KDDI, "정액제 도입으로 데이터 이용패턴에 뚜렷한 변화" 도코모, 6월 부터 업계 최저요금의 데이터 정액제 전격 도입설 Kyocera 커뮤니케이션, MVNO로 개인시장에 진입 日, 지상파 디지털 라디오 방송을 통한 다양한 비즈모델 모색중 Intel, 통신사업자와 무선 서비스 재판매 사업 파트너쉽 발표 日 KDDI와 Exicite, 포털 차원의 유무선 연동 위한 합작회사 설립 단말기 교체주기 단축, 데이터 매출 저하의 원인 될 수도 美 Cingular, 2006년까지 3G 전국망 구축 - 곧바로 HSDPA 도입 한국과 일본이 전세계 무선데이터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 日 Vodafone, 3G 브랜드를 변경하고 연말연시 특수에 올인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급증, 콘텐츠 이용빈도도 함께 늘어 VoIP로 인해 2007년 까지 통신사업자 수익의 40% 빼앗길 지도 Vodafone, 독일과 이태리에서 3G 개시, 단말기 공급 지연으로 데이터카드 타입만 투입해 법인고객을 타케팅 Intel과 지자체, 공동으로 휴스턴 전역을 커버하는 WiMAX 네트워크 구축 일본, 지상파 DMB 서비스 재판매로 CATV 사업자의 영향력 증대 2003년 들어 CDMA 기술의 전세계 시장 점유율 급증…CDG MS、Window Mobile 기반의 음성인식 Add-on S/W 출시 NEC, 휴대전화용 음성검색 시스템 개발 美 케이블사업자 연합의 MVNO 제휴처 후보 1순위는 Sprint 이통사가 가진 양날의 칼, 유선 포털의 브랜드 서비스 日 이통시장 2004년 핫이슈 : 정액요금제와 FeliCa 日 e-Access 이통사업에 3조원 투입, "정액제와 Open Platform비즈모델로 승부" 2005 CES 리뷰 : 삼성전자의 음성-문자변환 단말기 출시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의 유망 BM `인터넷 라디오`: App. 다운로드 방식으로 라디오 청취 삼성전자, 美 Sonus의 이동통신 VoIP 솔루션 재판매 계약 체결 [통계]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 실태: 가입률, 콘텐츠 이용빈도 급증 적외선 데이터 방송과 휴대폰 연계 서비스, 日 대학에서 실험중 2004년 무선데이터 단말시장: 스마트폰의 부상과 PDA의 추락 [3GSM 총회] 도코모, "내년에 HSDPA 데이터 카드부터 출시" 저가 통신모듈 내장형 정보단말로 실버시장 개척에 나서, 재팬텔레콤 美 이통시장, 음성시장을 놓고 WiMAX와 셀룰러 기술간 경쟁 조짐 모바일의 킬러앱은 음성, "데이터에 대한 환상 보다는 유선과의 경쟁이 더 중요" "2010년 전세계 음성통화의 80%를 이동통신이 차지" … Nokia 日PHS 사업자의 모험적 시도, 월2,900엔의 음성통화 정액제 출시 [CTIA2005] 퀄컴, 모바일 방송 `MediaFLO` 상세규격 공개 日, 데이터 정액제 가입률 10%대 머물러 … 필요성 불감 원인 日 KDDI 오노데라 사장, "음성 정액제 등장에 큰 영향 받지 않을 것" 日 KDDI 데이터 정액제 개편, 풀브라우저 서비스도 범위에 포함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1]: `동작인식` 기능의 가능성과 활용방안 제언 무선 브로드밴드 시대 휴대전화 UI 혁신의 대안 [2]: 한일 이동통신 시장의 `동작인식` 도입 현황 `정액제+개방형 브라우저`에 따른 무선인터넷 BM 변화와 향후 전망 日 e-Access의 이통시장 진입 전략 : MVNO, HSUPA, 모바일가전 美 케이블 사업자의 `음성인식 채널변경` 서비스 출시, 양방향 서비스 확산에 기여할 것 日 3G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의 30% 이상은 여전히 불만족 日KDDI, 올 가을부터 휴대폰 신기종에 회선교환 기능 탑재 않기로 KDDI의 회선교환 기능 배제 발표, Telematics와 통신모듈 사업 활성화 기대 日 PHS 음성정액제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 가입 신청 쇄도 Hutchison 3의 선전, 데이터 ARPU보다는 EBITDA 개선에 주력한 결과 모바일 데이터의 이통사 매출 기여도 놓고 해석 엇갈려 日 PHS 음성 정액요금제 인기 급상승, 월 5만명씩 가입자 증가 PHS 음성 정액제의 성공과 WiBro에의 시사점 日 Mobile Centrex 시장 경쟁 본격화 조짐, PHS 가세로 3파전 日本通信, 보다폰과 재판매 형태의 데이터 MVNO 사업계약 체결 법인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데이터계 MVNO들의 움직임과 시사점 영국, 소비자 무선인터넷 서비스에 무관심, usability 확보해야 日 PHS 부활조짐, 음성정액제 출시 이후 가입자 급증 데이터 정액제 시대에 진가 발휘하는 ‘주소록 백업’ 서비스 MVNO의 시장 진입 타이밍 2010년, 유선 PSTN 음성전화 비중 대폭 감소하여 휴대전화와 VoIP가 전체 음성매출의 60% 차지할 전망 … Analysys 歐美 법인 시장, 무선데이터 서비스 이용 저조 … Yankee Group KDDI의 콘텐츠 비즈니스 실적과 향후 전략: 3G 선점효과를 토대로 신규시장 개척에 주력 도코모-오라클, 3G 법인전용 단말에 특화한 애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착수 WiBro 기반 무선 VoIP의 전략적 활용방안 日 소프트뱅크, 2006년 개방적 무선데이터 서비스 개시 SKT, 2Q 당기순이익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 도코모, 올 10월 음성정액제 PTT 서비스 도입 예정 2010년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전체 이동통신 수익의 46.7% 차지할 것 英 데이터 카드형 3G 시장, 3G/WiFi 듀얼모드 카드로 공략해야 유럽 이통시장, 무선 데이터 서비스가 신성장 엔진으로 부상할 것 단말 이용의 편의성이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성장의 핵심요인 Vodafone, 독일 최초로 데이터 카드형 HSDPA 시험 서비스 개시 Nokia, 모바일 WiMAX 시스템 데이터 전송 실험 성공 日 KDDI, 당분간 음성 정액제 실시 계획 없어 세계 무선데이터 이용 증가 추세, 다양한 콘텐츠 부재와 요금부담이 선결과제 日 IP 모바일, 고속데이터통신 활용한 M2M 사업집중 "2009년 흑자 달성할 것" 日 이액세스, 서비스 개시 5년 안에 500만 가입자 달성 목표 日 윌콤, PHS의 음성정액과 패키지 가능한 ADSL 서비스 개시 홍콩 Hutchison 그룹, 3G 사업 성공 위해서는 데이터 서비스로 전략 중심 이동해야… Visiongain 3G 서비스, 영국 무선데이터 서비스 확산의 주역으로 자리매김 KTF가 먼저 WCDMA로 SKT를 쏘다 VoIP, 2005년 전세계 음성통화 시장의 16%를 차지할 전망 [통계]일본, "음성정액제라면 사업자도 바꿀 수 있다", 이용자의 40% 미 Cingular, 세계 최초로 HDSPA 런칭 [통계] 전세계 이통사의 데이터 매출 비중 전망 EV-DO 노트북, 스마트폰보다 통신비 절감 효과 높아 -- iGillott 기업용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초기 수용층은 “SOHO”---- In-Stat KDDI, 음성인식 기술 이용한 보행자 네비게이션 서비스 출시 도코모, 3.6M HSDPA 지원 노트북 데이터 통신에 정액제 도입 2006년 美 이통시장, M&A보다 셀룰러/IP 음성 통합에 주목해야 오스트리아 Mobilkom, 1월부터 카드형 HSDPA 서비스 개시 KDDI, SMS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 제공 英 O2, 2005년 데이터서비스 매출 실적 발표 도코모, 데이터 정액제 `파케호다이` 라이트 유저층까지 전면 확대 법인용 무선 데이터 서비스, 2006년 220억 달러 규모의 메인 스트림 시장으로 진입할 것 3G가입자 데이터서비스 이용현황(영국&독일,4Q 2005) 국내 이통3사 데이터 매출액 추이(03-05) WiMAX Telecom, 오스트리아에서 세계 최초 WiMAX 음성전화 서비스 제공 美 Sprint Nextel, 합병 이후 실적악화 … 합병 비용과 데이터 서비스 부진이 주요인 日 휴대전화 데이터 정액제를 이용한 국제전화 서비스 등장 유럽의 음성-데이터 결합형 신축 요금제: 영국 T-Mobile의 `Flext` 英 3UK, 신규 데이터카드 판매 위해 Skype와 공동 마케팅 VoIP의 취약한 보안성이 기업용 데이터 네트워크에 악영향 초래 중국 텔레콤서비스 매출 구성 (2006년 1월) 음성 서비스는 여전히 이통시장의 가장 주요한 킬러앱 … Nokia CEO 보다폰K.K 월 315엔 음성정액제, 개시 5개월만에 100만 가입 돌파 日 데이터정액제 가입자, 무선인터넷 2배 더 쓴다 차이나모바일 음성서비스 매출 추이 (2000~2005) HSDPA 보급 가속화의 임팩트와 이통사들의 대응 KT PCS 재판매 상품별 판매 현황 (2006년 1월~3월) 국내 이통3사 ARPU 추이 (2004년-2006년 1분기) 중국 연령별 음성채팅 이용자 현황 (2005.5) STB, 차세대 홈네트워킹 플랫폼으로 부상하기는 어려워 … TDG NEC, 음성인식기술을 활용해 영상데이터를 주제별로 분할하는 기술개발 日 휴대전화 전자서적 이용현황---24%가 이용한 적 있다. 필립스, 모바일 와이맥스용 원칩 IC 발표 日 모바일 방송 `원세그`로 보는 지상파DMB의 선결과제와 전망 태국 통신시장 규모 전망 (2002~2008) 국내 이용자별 무선데이터 매출 추이 및 전망 (2000~2009) 국내 개인대상 무선데이터 매출 추이 및 전망 (2000~2009) 국내 성인콘텐츠 카테고리별 매출 추이 (2004년) 국내 이통사별 데이터서비스 ARPU 추이 (2005.4-2006.4) 미국 이동전화 가입자수 및 재판매 가입자수 비율 추이 (2000년~2004년 상반기) 아시아 3G 데이타 시장 수요 견인은 여전히 SMS...데이터 매출의 72%차지 국내 통신유형별 가입자 비율 변화 추이 (2005.12-2006.6) 도코모, 헤비유저를 위한 신규 요금제 포함해 3G 데이터요금제 개정 중국 이동전화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 매출 추이 (2001~2005) Verizon Wireless社 데이터서비스 이용자 추이 (2005년1분기-2006년1분기) SK텔레콤 무선 데이터 판매 실적(2003년 1분기-2005년 3분기) Verizon Wireless社 매출중 데이터서비스 매출 비중(2006년 1분기) 음성 시장 포화에 직면한 이통업계, 독점적 데이터 콘텐츠로 눈 돌려 Verizon Wireless社 데이터서비스 ARPU 추이(2005년1분기-2006년1분기) Google Talk 출시 1년, 음성메일 기능 업그레이드로 유저 기반 확대 노려 미국 이동전화 재판매•가상이동망 시장 점유율 (2005년) 국내 플랫폼별 데이터방송 서비스 현황 (2006.6) 국내 휴대전화 스팸 차단 서비스 신청자 현황 (2006.8) 英 BT, "글로벌 기업용 서비스 강화로 유선수익 감소 상쇄하겠다" 러시아 이통시장 벌써 포화점, 음성위주 성장으로 보급율 87% 세계 지역별 무선데이터 시장 전망 (2005~2009) 日 KDDI, 개량형 디지털 라디오 휴대폰 후속모델 연내 출시예정 美 MSO의 유선전화 시장점유율 연내 8% 육박, 음성시장의 판도 변화 예고 법인시장 사수와 쟁탈의 핵심요소가 되고 있는 일본의 셀룰러-WiFi 듀얼모드 서비스 日 모바일방송 `원세그` 출시 6개월, 보급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백출 국내 주요 모바일게임시리즈 정보이용료 및 데이터용량 추이 (2001~2006) 국내 이통3사별 SMSㆍ무선데이터 매출 전망 (2006)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전세계 부문별 통신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5 vs. 2010) 일본 KDDI ARPU 추이(2005.4~2006.03) 일본 도코모 ARPU 추이(2005.4~2006.03) 국내 이통3사 데이터 및 SMS 매출 (2005) 일본 보다폰KK ARPU 추이(2005.4~2006.03) 美 Cingular, 음성인식 기반 모바일 통합검색 서비스 도입 모토로라, "2007년부터 유럽 대다수 국가에서 모바일 WiMAX 등장할 것" 중국 차이나텔레콤社 서비스분야별 매출 현황 (2006.상반기) Google의 차기 인수 대상, 음성인식/영상인식 솔루션 업체가 될 듯 중국 차이나유니콤社 매출 현황 (2006.상반기) 日 후발 3G 사업자 eMobile, "음성은 도코모와 로밍, 데이터는 저가 HSDPA로 승부" 日 PHS 사업자 윌컴, 월2,900엔 음성정액제 적용범위 확대 日 도코모, Napster 지원 단말 투입으로 음악시장 열세 만회에 나서 美 이통사들 비음성 매출 ARPU 24%, 엔터테인먼트가 핵심 수익원 日 소프트뱅크, 자사 이동전화 가입자간 무료통화 요금제로 MNP 대응 GooTube의 탄생, 동영상 시장에 예고되는 전운과 경쟁사들의 대응 방향 신개념의 유통전략과 단말 판매기법으로 MNP전면전에 나선 소프트뱅크 모바일 일본 통신사업자 제공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시장 규모 전망 (2005~2009) Alvarion, VoIP를 기본 탑재한 WiMAX 인증 장비 발표...개도국 음성 시장이 주요 타깃 전세계 데이터통합 시장 규모 추이 (2004~2005) 日 MVNO 일본통신, 3G-PHS 연계형 데이터정액제 내년 출시 국내 KTF PCS KT 재판매 가입자수 및 매출 추이 (2005.3분기~2006.3분기) 日 소프트뱅크의 `신수퍼보너스` 요금제, 준비부족으로 고객신뢰 추락 위기 영국 MVNO 시장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미국 MVNO 시장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5~2010) 日 3G 신규사업자 IP모바일, TD-CDMA 방식으로 `주머니 속의 브로드밴드` 서비스 실증실험 일본 소비자의 이통 요금제 선호도 조사 日 Index, 지상파 DMB와 실시간 연동하는 지도정보 서비스 개시 미국 모바일 데이터 시장 분야별 매출 전망 (2006~2010)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日 도코모, 정액제 이후의 콘텐츠 전략 공개..."플랫폼 개방으로 시장확대 여지 더 남아있다" 국내 이통3사 데이터 매출 추이 (2003~2005) 모바일 이메일, 스마트폰 보급으로 반년동안 이용률 2배 증가... 美 NPD 3G 이후 망진화, 소비전력이 의외의 걸림돌 될 수도... IP계와 혼합망이 해결 방안 日, 억양과 감정을 인지해 조명과 향기를 연출하는 회의시스템 `공간로봇`등장 세계 주요 국가별 이동전화 음성/데이터서비스 ARPU 현황 (2005) 세계 주요 국가별 유선전화 음성 ARPU 현황 (2005) 미국 무선 데이터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정액제 기반의 데이터 MVNO, 고착화된 이통시장의 구도를 혁신할 촉매가 될 것인가? 미국 부분별 무선데이터 시장규모 전망 (2006~2010) WiMAX 업계의 오판, "개도국 시장은 WiMAX보다 셀룰러 기술채택 가능성 높다"... Analysys 日 KDDI-아사히TV, 방통융합 서비스 공동실험 결과 발표... "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日 KDDI 이동통신 ARPU 추이 (2005~2006년 2분기) 홍콩의 HSDPA 서비스 동향, "다양한 정액 요금제 선보이며 순조로운 출발" 음성을 포기하고 데이터로 승부...日 신생 3G사업자 IPMobile의 전략과 시사점 미국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이용 비중 (2006) 미국 이동통신 가입자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 이용 현황 (2006) 일본 데이터 정액제 보급 추이 및 전망 (2004.9~2007.3) 日 3G 신규사업자 eMobile, `음성 포함한 데이터 정액제` 보도에 해명... "아직 결정한 바 없다" Skype, 억양과 스트레스 지수 분석을 통한 `거짓말 탐지` 애플리케이션 추가 비음성 ARPU, 월 10달러가 문턱... 3UK가 가장 높게 나타나 2007년 이통업계의 화두... 광고기반 무료BM, 선택요금제, UCC, 개인화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음성/데이터 ARPU 비율 추이 (2004.6~2006.3) 데이터정액제, 모바일 쇼핑 활성화에 한몫 세계 주요 이통사별 ARPU 현황 (2005.2분기) 세계 휴대폰 시장 주요 이통사별 ARPU추이 (2004~2005) 유럽 주요국가별 MoU/요금/음성ARPU 연간 증감률 전망 (2004~2010) 북미 주요 이통사별 ARPU 추이 (2004.2분기~2005.2분기)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조건의 이동전화 음성정액제 `화이트플랜` 발표 복수의 3G 망을 결합해 백홀로 이용하는 in-Car WiFi 사업자 등장... 美 Autonet [CES 2007] MS, IPTV 일체형 Xbox 연말부터 시판... 게임-방송-통신 플랫폼 통합 시도 [CES 2007] 포드-MS 제휴, 핸드프리로 SMS와 미디어 재생 가능한 Sync 기술 공개 제4의 스크린 혁명, 모바일 미디어 사업, "매킨토시 때 보다 더 흥분된다"... 스티브 잡스 美 MVNO Amp`d Mobile, 가입자 10만명 돌파... ARPU 100불, 데이터 이용률 특히 높아 Sprint Nextel, 지역계 자회사 Boost Mobile 통해 무제한 음성정액 요금제 런칭 日 MVNO 사업화 가이드라인 개정안의 주요 내용과 분석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모바일 VoIP 아직은 시기상조, "이통사들의 데이터 정액제 출시 전에는 서두르지 않겠다"… Skype 국내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 채널사용사업자 현황 (2006) 국내 용역제공형 데이터방송 채널사용사업자 현황 (2006) 국내 콘텐츠제공형 데이터방송 채널사용사업자 현황 (2006) 국내 위성 및 DCATV 데이터방송 채널 현황 (2006.5월 기준) 음성정액제 BM 시험에 뛰어든 日 후발이통사 소프트뱅크모바일, LGT와 KT에게 의미 있는 선행 사례 될 것인가? 국내 지상파TV 데이터방송 편성 현황 (2006.5) 홍콩 허치슨, 3G 데이터 정액요금제 도입으로 ARPU 10% 증가 기대" 전세계 MVNO 시장, 5년후 670억 달러 규모로 4배 이상 성장... "데이터 특화형 MVNO는 끌어안아야" 美 MS와 Google, 수천억원 규모의 독자 IDC 구축 계획 잇달아 발표 국내 유·무선 서비스별 가입자 현황 (2006.12) 日 KDDI, 유무선 연동 개인포털 `My Page` 인기몰이... 3개월 만에 이용자 100만명 돌파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가입자 현황 (2006.12) 日 소프트뱅크, 연이은 요금파괴 선언… "추가 980엔 내면 통화료 절반 깎아 준다" 전세계 이통사들, 모바일 WiMAX를 중요한 전략 변수로 고려해야... In-Stat 英 O2, 네트워크 투자 보다는 법인시장 선점에 승부... 다양한 스마트폰 투입 日 DoCoMo, 무제한 패킷정액제 도입에 동참..."정액제 확산이 ARPU 증대의 관건" Overture, 모바일판 `콘텐츠 매치` 광고 일본서 선보여, NTT데이터와 제휴 전세계 VoIP 가입자, 5년후 2억7천만명으로 늘어날 전망… ABI 중국 차이나텔레콤 음성서비스 사용량 추이 (2003~2005) 일본 KDDI ARPU 추이 (2003.3~2006.3) VoIM 보급확대 조짐, 채팅-메신저-영상을 통합...VoIP 사업자의 수익원으로 부상 英 보다폰, 전세계 가입자 2억명 돌파... 데이터 수입 32% 급증 싱가포르 SingTel의 ARPU 현황 (2005.4분기) 국내 유선통신 서비스 매출 추이 및 전망 (2004~2010) 세계 유선통신 서비스 매출 추이 및 전망 (2004~2010) 세계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 및 매출 전망 (2005~2010) 국내 이통3사별 데이터ARPU 비율 및 고사양폰 보급률 추이 (2004~2006) 국내 SKT/KTF 데이터 정액제 가입자수 현황 (2007.01) 日 총무성, MVNO 사업화 가이드라인 개정...접속거부 조건명시 등 강력한 정책의지 공표 미국 Verizon Wireless 데이터 매출 비중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Verizon Wireless 분기별 데이터 서비스 가입자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Verizon Wireless의 데이터 서비스 이용건수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Verizon Wireless의 ARPU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Cingular 분기별 ARPU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日 신규 3G 사업자 eMobile, 첫 출시 서비스로 세계최초의 `완전정액제` HSDPA 선보여 인도 모바일 비음성 서비스 매출 전망 (2007) 美 버라이존, Rev.A 커버리지 확대에 박차... Sprint Nextel과 인프라 맞대결 日 KDDI의 유무선 연동 개인 포털 au My Page 분석 全曲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인기 여전…日 KDDI는 2년여 만에 1억회 돌파 국내 유·무선 서비스별 가입자 현황 (2007.1) 美 통신시장 가격파괴 본격화 조짐, 음성-데이터 통합 무제한 정액요금제 등장...SprintNextel 날로 심각해 지는 IDC 소비전력, 문제해결 위해 결성된 비영리조직 `Green Grid` 본격 가동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가입자 현황 (2007.1) 미국 무선데이터 매출 추이 및 전망 (2004~2007) 미국 이통4사별 데이터 ARPU 추이 (2004.3분기~2006.2분기) 미국 이통4사별 데이터 매출 추이 (2005.1분기~2006.2분기) 미국 이통4사의 음성 및 데이터 ARPU 추이 (2004.3분기~2006.2분기) 음성으로 지시하면 Robot이 블로그를 대신 만들어 준다...日 NEC가 기술 공개 日 신규 3G사업자 eMobile, 데이터전용 단말 반응호조...사전예약 가입자 예상보다 3배 많아 “이통사에게 유선 번들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LLU 형태가 가장 경제적”... Analysys 日 소프트뱅크, 정액요금제 `화이트플랜` 반응 호조...8주 만에 200만명 가입 日 신규 3G 사업자 eMobile, 완전 정액제 데이터 통신으로 이통시장 진출 이통사들, FMC에 의한 법인고객 수익잠식 막으려면 Femtocell 도입 서둘러야...Analysis `동작`을 분석해 불법 동영상 판별하는 기술 등장... YouTube에서 TV콘텐츠가 사라진다면? 시스코, 웹서비스 업체 WebEX를 32억불에 인수…`가입비형` 비즈모델로 SMB시장 공략 미국 이통사별 데이터 서비스 이용자 비율 (2006) 에릭슨, WiMAX 사업포기 소문... "HSPA에 주력, LTE 대비 성공 가능성 낮아" IDC 사업의 아킬레스건으로 부상한 전력소모와 발열 문제, 해외 업계의 대처 방안과 시사점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가입자 현황 (2007.2) 포스트 Web2.0을 열어 갈 ‘metadata’ 시대로의 진화, "정보 독점은 자멸의 길" 제4의 신생 이통사, 완전정액제와 특화단말로 승부수를 던진다...日 이모바일의 사업전략 캐나다 이통사 Rogers의 음성 ARPU 추이 및 전망 (2003~2010) 캐나다 이통사 Bell Canada의 음성 ARPU 추이 및 전망 (2003~2010) 미국 주요 이통사 분기별 음성·데이터 ARPU 추이 (2004~2006.1분기) 이통사에게 xDSL 사업은 필수, 무선데이터의 9배 수익창출 가능... Analysis 日 신생 이통사 eMobile, 초기가입자 2만명으로 출범 호조...가전양판점 대상 이벤트 개최 日 소프트뱅크, 무약정 정액제 `화이트플랜` 가입자 300만 돌파..전체 고객의 20%가 이용 日 DoCoMo, 휴대폰 통화품질을 육성 수준으로 높일 수 있는 음성코딩 기술 개발 캐나다 이통사 Rogers Wireless의 데이터 매출 전망 (2005~2010) 캐나다 이통사별 데이터 매출 비중 (2006.3분기) 미국 이통시장 데이터 ARPU 추이 (2004.3분기~2006.3분기) 미국 이통시장 전체 서비스 매출 중 데이터 매출 비중 (2004.3분기~2006.3분기) 미국 이동통신 데이터 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HSDPA 법인수요 예상외로 많다, ADSL 대체용 개인수요도 기대”...日 eMobile Google, 번호안내 시장 진출...음성인식 기술과 광고 기반으로 요금파괴 예고 중국 차이나유니콤 매출 구성 (2006) 요금할인 앞세운 FMS, 득보다 실이 많을 수도...MOU 늘리기가 관건 중국 이동통신 서비스 및 데이터통신 서비스 수익 추이 (2003~2006) 美 소비자의 절반 이상, 브로드밴드와 WIMAX 결합상품 선호…In-Stat 조사 日 이통사, 3.5G 고속데이터 지원 단말 잇달아 출시...젊은층 겨냥한 라인업 강화 유럽에서 등장하는 IPTV Wholesale BM, 배경과 시사점...투자 리스크 분산과 망중립성 해법 제시 MS, 음성인식 개발업체 인수로 전화번호 기반 검색서비스 확대… 구글에 맞대응 美 AT&T 그룹, 기업고객 대상 유무선 통합서비스 발표…단일 계약과 영업체계로 차별성 부각 컨버전스 시대에 요구되는 통신업계의 요금전략 변화의 방향성 세계 음성인식 제품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5~2009)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日 이통3사, 돈되는 콘텐츠 찾기에 혈안...통신료 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수익원으로 국내 무선데이터통신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7.3) 국내 유무선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1~20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