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발표한 새로운 AppleTV에서 iPhone의 역할은 단순한 iOS용 컨트롤러로서 머무르지 않는다. 향후 iPhone은 개인용 모바일 미디어센터의 허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Tag #애플 스마트TV #AppleTV #애플TV iPhone #애플 미디어센터 #애플 N-스크린 #3-screen 애플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T&T, 통화하면서 동영상 공유하는 IMS 기반 3G 서비스 런칭...`Three Screen` 전략 시동 애플, 올해 하반기 터치스크린 넷북 출시하나…대만 Wintek이 터치패널 공급 애플의 HD 콘텐츠 서비스, IPTV와 케이블TV의 최대 경쟁자로 부상 가능 美 Verizon, IPTV용 앱스토어 'Widget Bazaar' 출시...SNS, 사진공유, 게임 등 유무료 애플리 판매 美 Blockbuster, 온라인 사업을 3 Screen으로 확대…모토로라와 손잡고 모바일로 확대 애플, TV 시장서도 돌풍 예고...iTunes 모델을 접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차별화 윈도우7과 미디어센터 앞세운 MS, 국내 미디어4사와 제휴하는 배경 日 중소 케이블업체, 공동 모바일포털 런칭…PC와 셋탑과도 연계해 3스크린 실현 콘텐츠 유통업체 주도의 멀티플랫폼 프로젝트 ‘DECE’ 출범…권리처리 프로세스 통일이 목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의존도 변화…OTT사업자-케이블사-Telco 順 MS, 클라우드 기반의 크로스플랫폼 컨버전스 시연…Xbox-휴대폰-PC간 게임 플레이 모바일 동영상 이용률 급증, "3년내 TV-온라인-모바일간 경계 사라진다"…美 NBC 컨슈머용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 영역으로도 확대…동향과 전망 MS, 윈도우7 통해 멀티스크린 지원 강화…TV, 셋탑, 디지털사이니지 등으로 탑재 확산 N-Screen 전략 비교 : MS, 애플, 구글 iPad의 TV 리모컨 애플리케이션 등장, 스마트TV와 N-스크린 경쟁구도에 끼칠 영향과 국내업체에 주는 시사점 애플 vs. 구글 vs. MS…경합중인 17가지 분야와 최근 동향 모바일동영상, 수요는 이미 검증…TV Everywhere와 3-스크린이 새로운 사업기회로 부상중 애플의 성공, TV 영역에서도 재연 가능성 높은 이유…케이블과 게임 업계에도 강력한 위협 태블릿 단말로 눈 돌리는 케이블사업자들, iPad용 앱 개발 러시…당장은 3-스크린이 목표 애플 iTV의 셀링포인트, 스트리밍 회당 렌탈BM과 클라우드 연계…케이블사들 긴장 AppleTV, Netflix의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키로 도래하는 스마트TV 시대, Game-Changer의 유력후보는 구글보다 애플...시나리오와 전망 신버전 AppleTV의 특징…단말가격 파괴와 스트리밍 렌탈 BM, 녹화기능은 배제 삼성, 스마트폰-TV-가전 겨냥한 단일 플랫폼화 추진...연내 커넥티드TV 650만대 판매 목표 돌아온 AppleTV, 잡스가 여전히 ‘취미’라 칭하는 진짜 이유...“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단순성” 애플, 자체개발 ‘A4’칩을 서버와 PC로도 적용 확대 가능성...애플리케이션 통합 쉬워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