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구글의 VoIP 애플리케이션인 'Google Voice'의 iPhone버전을 AppStore 등록심사 과정에서 탈락시켰다. Tag #구글 애플 #Google Voice #구글보이스 AppStore #등록심사 탈락 #등록 제한 #Google Latitud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구글, Android Market에서 아마존과 제휴…애플의 App Store와 iTunes에 양면 대립각 구글이 Android폰에 멀티터치 기능을 채택 안한 이유…애플과의 협조관계를 고려한 결정 국내 업체 및 개인 개발자의 AppStore 진출 현황과 성과 [해외시각] 앱스토어 열풍, 이통사들의 대응방안과 과제 Skype… "이통업계, 유저에게 권한 더 열어줘야, 70%는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안해" [해외시각] iPhone 애플리케이션 1년…개발자가 본 AppStore의 공죄 앱스토어 신드롬, 플레이어별 동향과 이통사의 대응 방향 애플 AppStore의 유무료 애플리케이션 판매랭킹 Top 5 현황 (2009.3) 애플 Appstore의 애플리케이션 등록 현황 (2009.3) 애플 AppStore 등록 애플리케이션과 다운로드 건수 추이 (2008.7~2009.3) 앱스토어 통한 애플리 판매, 초기에는 무명 브랜드에도 기회…시간 지날수록 파워브랜드에 밀려 누적 다운로드 10억건 넘어선 애플 AppStore, 타 게임 플랫폼들의 가격 책정에도 큰 영향 [해외시각] 모바일 앱스토어, 과연 독자모델로 생존할 것인가?…PC의 선례를 따라간다면 결국 대형 SW 업체가 장악할 수도 주목 받는 iPhone 애플리케이션 8選 … WSJ 발표 구글, Google Latitude의 위치정보를 채팅이나 블로그 상에서 공유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도입 모바일 앱스토어 BM의 진화, 파괴력과 잠재력의 양면성을 모두 내포 미국 AppStore 애플리케이션 구성비율 현황 (2008.12) 모바일 애플리 시장의 12% 점유한 Apple의 功過, 수익공유 모델 제시했지만 출혈경쟁도 야기 애플, AppStore의 매출 비중이 무려 30% 수준…“그래도 단말 수요견인 역할이 더 중요” 美 영화사 Warner Bros, “앱스토어 애플리케이션 공급자로 자리매김 하겠다” 4G 수요 발굴, 이통사 주도의 망투자만으로는 어려워…결국 애플과 구글이 해 낼 것 iPhone과 앱스토어, 이통사 주도의 모바일게임 시장 판도 바꾼다…유통마진율 인하 불가피 구글, 앱스토어 붐에 편승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내 삽입형 AdSense 광고 베타판 출시 애플의 심사에서 탈락한 애플리케이션만 모아 P2P로 거래하는 앱스토어 ‘appDowner’ 등장 iPhone 유료 애플리케이션 Top 10 (2009년 06월 기준) 애플 AppStore의 진정한 가치, 사업자체의 수익성보다는 R&D 비용절감 효과에 주목해야 아이폰용 Google Voice 애플리케이션도 출시 임박, 애플과 AT&T의 대응여부에 관심 집중 애플 AppStore의 성공, 기존 iTunes 사업기반에 기인…경쟁사들이 모방하기 어려운 이유 구글 보이스의 모바일 확대, “음성서비스에서 이통사의 Dumb Pipe화 부추길 것” [해외시각] iPhone 3S 3.0이 가져올 애플리케이션의 변화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