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Store가 창출하는 수익에 대해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고 있지만 정작 애플은 이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애널리스트나 미디어들은 각자의 기준에 맞추어 AppStore의 수익성을 추측하고 있다. Tag #애플 AppStore #AppStore 수익성 #앱스토어 가치 #R&D 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비용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애플의 App Store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3가지, iTunes에 이은 걸출한 BM 될 지도 애플 App Store식 BM, 이통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중…유사모델 발표 봇물 애플이 시도하는 부티크형 프리미엄 App Store, 오픈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근본적 논쟁 촉발 소비자의 앱스토어 이용행태, 의외로 충동적…선불제 등 요금모델 결정이 중요 애플, 앱스토어 경쟁에서 이기려면 결국 DRM 해제 허용과 App Store 통제권 완화해야 앱스토어 경쟁, 업체별 강약점과 관전 포인트 [해외시각] 앱스토어 열풍, 이통사들의 대응방안과 과제 [해외시각] iPhone 애플리케이션 1년…개발자가 본 AppStore의 공죄 애플 AppStore 게임, 이미 닌텐도와 소니 매출을 상회…모바일 업계 회생의 전환점 될 수도 애플 AppStore 등록 애플리케이션과 다운로드 건수 추이 (2008.7~2009.3) 앱스토어 통한 애플리 판매, 초기에는 무명 브랜드에도 기회…시간 지날수록 파워브랜드에 밀려 누적 다운로드 10억건 넘어선 애플 AppStore, 타 게임 플랫폼들의 가격 책정에도 큰 영향 [해외시각] 모바일 앱스토어, 과연 독자모델로 생존할 것인가?…PC의 선례를 따라간다면 결국 대형 SW 업체가 장악할 수도 모바일 앱스토어 BM의 진화, 파괴력과 잠재력의 양면성을 모두 내포 iPhone과 AppStore, 모바일 광고에는 최상의 플랫폼…대형 광고주들의 참여 잇따라 모바일 애플리 시장의 12% 점유한 Apple의 功過, 수익공유 모델 제시했지만 출혈경쟁도 야기 애플, AppStore의 매출 비중이 무려 30% 수준…“그래도 단말 수요견인 역할이 더 중요” iPhone과 앱스토어, 이통사 주도의 모바일게임 시장 판도 바꾼다…유통마진율 인하 불가피 급물살 타는 앱스토어 비즈모델의 진화, 이통사에게는 콘텐츠 유통경로와 수익다변화의 기회 될 수도 [해외시각] 앱스토어의 난립, 심화되는 경쟁…차별화의 관건은 유저경험 개선과 개인화, 그리고 검색툴 무선브로드밴드 시대, 개발자들 입지 갈수록 커져…美 Verizon은 개발자 전용포털 개설키로 애플의 심사에서 탈락한 애플리케이션만 모아 P2P로 거래하는 앱스토어 ‘appDowner’ 등장 앱스토어, 이통사에는 음성서비스에 버금가는 킬러앱...사업성공 위해 필요한 역량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