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은 기업의 온라인마케팅 기반이라는 측면에서 PC에서 모바일 사이트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이는 주로 소비자전용 상품의 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B2C 기업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움직임이다. Tag #온라인마케팅 모바일 #모바일 매체 #모바일 사이트. 모바일 광고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일본 모바일 광고비 증가 추이 (2000-2004) 美 MVNO, 웹 마케팅 활용도 낮아 … Helio와 Virgin이 선두주자 미국 온라인 구전 마케팅 유형별 신뢰도(2006년 8월) 기업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는 `S커머스` … SNS의 입소문 효과가 기존미디어를 능가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001~2009) 日 IT 분야별 시장규모와 트렌드 전망 (2006~2011) 日 인터넷 시장 전망 : 블로그•SNS•인터넷 광고 기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쿠르팅 툴로 각광받는 온라인 동영상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일본 인터넷 동영상 광고 배너 클릭의 주요 동인 (2007.6) 일본 유무선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전망(2005~2011) 음반회사들, SNS 사이트를 활용한 판매 활로 모색중..."SNS는 미래의 P2P 네트워크" 일본 인터넷 광고 종목별 시장규모 전망 (2005~2011) 일본 인터넷 총 이용시간 추이 (2000.4~2007.1) 日 소비자의 모바일 프로모션 응모행태 조사,경품 가격보다는 당첨 확률에 더 관심 日 소비자 약 23%, "모바일 배너광고 클릭한 적 있다" 일본 인터넷 및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6~2011) 위젯 광고 가능성, 모바일보다 더 큰 역할 차지할 것 전세계 모바일SNS 이용자수, 4년 후 950만명…광고BM 성공 가능성은 아직 불투명 일본 온라인광고 형태별 시장규모 전망 (2005~2009) SNS의 모바일화는 세계적 추세, 미국과 영국이 시장성장 견인 소비자 중심의 Web Economy 시대, SNS 진화의 또 다른 방향성...기업활동 혁신의 툴과 촉매제 역할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규모 전망 (2007;2008;2011) 위치기반 모바일 SNS 서비스, 5년후 시장규모 33억달러로 성장 TV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융합 사례 속속 등장…Caller ID 확인, 채팅, SNS를 리모콘으로 일본 기업들이 선호하는 모바일 광고 방식 (2008) 日 최대 SNS ‘mixi’, 플랫폼 개방의 모험을 결정한 이유…시장파이 키우기가 우선적 목표 美 이통사들, ARPU 정체의 돌파구로 모바일 동영상을 지목…"SNS가 와일드카드" 모바일 마케팅, "적합한 인센티브만 제시한다면 소비자 수용도 크게 끌어 올릴 수 있다" AT&T도 야후 Onesearch 진영에 합류, Verizon과 Google의 모바일 검색 제휴에 맞대응 [CTIA] "미래 모바일 포털의 핵심콘텐츠는 SNS"…美 Verizon과 AT&T 한 목소리 [CTIA] 야후, iPhone용 모바일 SNS인 'oneConnect' 발표 미국 모바일 광고 형태별 응답률 현황 (2008.4) 日 인기 모바일SNS 서비스 ‘모바게타운’, 영어권 시장 진출 블랙베리, 컨슈머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잰걸음…서비스 강화 위해 MySpace와 포괄적 제휴 SNS의 모바일화 추세, 이통시장의 새로운 경쟁 화두는 '고객관계의 통제권'…주소록이 핵심 자산 Google TV Ads의 광고주, NBC에 이어 블룸버그도 동참…초단위 광고시청 이력 제공 英 광고기반 MVNO ‘Blyk’, 가입자 목표치 두배 달성하며 순항중…유사 BM 봇물 예고 모바일 광고, 구글의 참여로 악순환 벗어나나…Android폰과 Xohm 포털에서의 BM에 주목 일본 광고 매체별 광고비 추이 (2005~2007) SNS의 모바일화, 이통사가 최대 수혜자…제휴대상 1순위 스마트폰 대중화와 Google의 참여로 재부상하는 모바일 광고, LBS와 SNS 연계로 급성장 가능성 높아져 모바일 SNS 업체들, 제휴상대로 이통사에서 단말벤더로 눈길 돌린다…Nokia는 직접 운영 Facebook의 '유사SMS' 서비스, 인기 몰이중…이통사의 SMS 대안으로 급부상 英 허치슨3, 아이폰 킬러로 준비중인 'Facebook폰' 조만간 출시…전용요금제도 개편 블랙베리와 MySpace의 결합, 향후 수년내에 모바일이 전체 MySpace 트래픽의 절반 차지 블랙베리 전용 Myspace 모바일 서비스팩 인기, 개시 1주일만에 40만건 다운로드 수직통합의 대안으로 시작한 美 방송사들의 온라인 진출, 기대 이상의 성과 보이며 순항중 구글, 향후 5년의 성장동력은 모바일 영역에 찾는다…지역검색과 Android의 성공이 열쇠 Google, 자사 검색광고 AdWords를 구글폰과 iPhone에도 적용 美 DVR 사업자 TiVo, 콘텐츠이동성 서비스 사업자로 변신중…통신/미디어 컨버전스의 방향성 예고 SNS 이용, PC보다는 휴대폰이 더 편해 연간 182% 급성장중…2012년에는 가입률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