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성숙도가 높아진 미국 이통시장에서는 신규가입자의 규모가 점점 축소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통사들은 새로운 수익원을 찾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가 돌파구로 지목을 받고 있다. Tag #모바일동영상 #모바일 ARPU #SNS #프로모션 #주류층 #비주류층 #소셜네트워크 #동영상 요금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ARPU 지상주의 경계해야, Late Adaptor의 눈높이 이해가 중요 중국 모바일 애니메이션 시장 ARPU 전망 (2005~2010) 중국 통신시장 유선전화·모바일 ARPU 추이 (2006.1~4) 美 이통사들 비음성 매출 ARPU 24%, 엔터테인먼트가 핵심 수익원 무선인터넷 콘텐츠, "개인화 보다 주문형이 더 중요"... Compete 조사결과 세계 주요 국가별 이동전화 음성/데이터서비스 ARPU 현황 (2005)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분기별 ARPU 추이 (2003.1분기~2005.2분기) 일본 소프트뱅크 모바일 음성/데이터 ARPU 비율 추이 (2004.6~2006.3) 미국 주요 이통사별 선불제 가입자 비율과 ARPU 현황 (2005) 세계 주요 이통사별 ARPU 현황 (2005.2분기) 일본 데이터 정액제 도입 현황과 파급효과 日 데이터 정액제 이용률, 2위 사업자 KDDI가 50.4%로 압도적 홍콩 허치슨, 3G 데이터 정액요금제 도입으로 ARPU 10% 증가 기대" 전세계 Top6 이통사의 가입자 수 및 ARPU 현황 (2006.4분기) 이통업계 설문결과, 서비스 가격보다는 `범위`에 무게중심...ARPU와 CAPEX가 주관심 스웨덴 평균 모바일 ARPU 추이 (2000~2005) 스웨덴 통신사업자 Telia의 모바일 ARPU 추이 (2002~2006.9) 덴마크 이통사 Sonofon의 모바일 ARPU 추이 (2004~2006) 스웨덴 통신사업자 Tele2의 서비스 부문별 실적 현황 (2006.2분기) WiMAX, 2015년까지 전세계 이통시장의 8~10% 점유할 것...Tektronix 사장 전세계 모바일 동영상 시장 전망… 2010년 가입자수 4,600만명 무선데이터 시장, 동영상콘텐츠가 성장 견인... ARPU는 미국이 가장 높아 프랑스 주요 통신서비스 ARPU 추이 (2005~2006) 日 휴대폰으로 보는 광고기반 동영상 인기몰이, ‘제6의 미디어’ 가능성 보인다 유럽 이통사들, "3G LTE이든 모바일 WiMAX든 이제는 차세대망이 필요한 시점" 코멘트 첨부 동영상서비스 `니코니코` 모바일판, 인기몰이 조짐…닷새만에 유저 13만명 돌파 다양한 형태로 시도되고 있는 모바일 광고기법...검색엔진-GPS-디지털맵 연계한 쌍방향성 英 무선인터넷 부가서비스 이용률 감소 …기본 기능만 갖춘 저렴하고 심플한 휴대전화 선호 Orange 모바일 국가별 ARPU 현황 (2006.1분기~2006.3분기) 모바일 동영상, 보급 확산되더라도 이통사에게는 실익 없을 것... 대부분 포탈을 우회 광고기반 모바일 서비스 현황과 전망, `제3의 스크린’ 될 것인가?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SKT의 망내할인 도입과 관련한 쟁점과 논란… 대세적 흐름에 착목해 Post-접속료 BM 진화에 대비해야 싱가포르 StarHub 서비스 부문별 ARPU 추이 (2002~2006) 모바일 위젯(widget) 도입, “콘텐츠 이용율 증가, 액정화면의 대형화로 이어질 것”… 日 KDDI 일본 이통3사별 종합 ARPU 전년대비 성장률 추이 (2005~2007) 미국 모바일인터넷 시장 현황 (2007) 보다폰, 이탈리아에서 Opt-in 방식의 광고기반 맞춤형 무료 동영상 서비스 런칭 KTF가 선보인 모바일 만화 포털, ARPU 끌어올릴 기대주로 주목…전문 MVNO 등장할 지도 모바일 동영상, 아직은 갈길 멀지만 향후 10년 사업될 것…미디어간 콘텐츠 통합이 관건 2008년은 '동영상 컨버전스2.0'의 원년, 소비행태 변화와 단말-콘텐츠 수직결합화가 동인 日 모바일 동영상 검색, 60% 이상이 검색엔진 이용..검색 성공률은 42%에 불과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모바일용 단편영화에 'Branded Entertainment' 기법 활용한 B2B 광고서비스 개시, 日 D2C 美 모바일TV 시장, "아직 개화단계 아니다…광고 기반의 무료 서비스 도입해야"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자들이 TV 시청을 줄인 이유 (2007.7) 전세계 WiMAX 가입자, 작년말 기준 173만명…이통사들은 'Tipping Point' 기다리며 관망중 콘텐츠의 Rich화, 늘어나는 대체경로 접속…”이통사에게 불리한 것 만은 아니다” 美 이통사들의 고민, 데이터 이용률 끌어올리기...”풀브라우저만이 능사가 아니다” 비이통사(Off-deck) 포털을 통한 콘텐츠 판매 빠르게 증가, 작년에만 20% 늘어 英 Orange, 유무선 결합상품으로 WiFi 인터넷 라디오 출시… PC와 휴대폰 ‘듀얼 다운로드’ 모바일 동영상, 3G가 유일한 대안은 아니다…Sideloading 활용하면 90% 트래픽 부하 경감 3G iPhone의 등장, “모바일 TV와 동영상 콘텐츠의 소비 행태에 큰 영향 끼칠 것” 모바일 동영상, 이제 막 Tipping Point에 도달, 대중화의 키워드는 'Social' 모토로라, Sideloading 전용의 전편 모바일영화 다운로드 스토어 런칭…이통사와 경쟁 WiMAX, 타겟시장의 재정의 필요…서비스 가입의 개념과 ARPU 추정 방식부터 달라져야 미국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이용 단말 현황 (2007.10) 미국 연령별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이용 단말 현황 (2008.2) 통신과 금융의 융합, 이제는 이상이 아닌 현실…"ARPU의 개념이 달라져야 한다" 미국 TV·온라인동영상·모바일동영상 연령별 시청 비중 (2008.5) 카메라폰만으로 실시간 생방송 가능, 무료 서비스 잇따라 등장…Qik, Flixwagon, Kyte 등 China Mobile의 가입자수·ARPU·MOU 추이 (2005~2007) Telstra 모바일 ARPU 추이 (2005.6~2007.6)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에도 정액요금제 등장, 美 후발이통사 Leap Wireless 세계 지역별 모바일 데이터 매출 현황 (2008.1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