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업계에서 對고객서비스(customer care)가 또 하나의 중요한 차별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지금까지 주요 경쟁 포인트였던 기술이나 서비스, 요금 등이 사업자간 유사한 수준으로 수렴되고 포화된 시장에서 가입자 유지(retention)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고객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 Tag #customer care #고객지원 #고객서비스 #기술지원 #가입자 유지 #결합상품 #TPS #QPS #in home #고객충성도관리 #Customer Loyalty Management #CLM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소비자의 절반 이상, 상품구입 전에 온라인에서 비교결정...홈피 정보의 중요성 커져 통신시장에 부는 마케팅 컨셉의 변화,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라 국내외 통신업계의 유통채널 전략 변화 :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 확대 국내 통신 결합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2008) 미국 주요 사업자별 번들링서비스 관심도 추이 (2007.7~2008.2) 국내 주요 결합상품별 이용자 비중 (2008.7) QPS의 새로운 정의…”무선이 필수적 요소는 아니다. 기존 TPS에 추가적인 가치 실현이 더 중요” TPS 경쟁시대의 Customer Care, 서비스 차별화의 핵심요소로 부상…콜센터 만으로는 부족 美 Telco들, In-home 기술지원 체제 경쟁 가열…AT&T는 경쟁사 가입자도 커버 세계 지역별 가정용 결합상품 요금 비교 (2008.2분기) 컨버전스 시대, 비논리적 성향 보이는 유저의 행태…구글보다 Telco에게 더 많은 기회 美 AT&T, 체험매장 'Experience Store'을 온라인 3D 포털화…단말과 콘텐츠의 직접 구매도 지원 美 Telco들, 대고객 서비스 강화 경쟁 치열…전용포털 오픈, 가전기기 수리업에도 진출 IPTV 투자의 중심축, 인프라에서 실질적인 고객가치 제공으로 이동중…멀티플레이가 성패 가름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 3D 포털로 구현해 고객서비스 강화… 美 AT&T의 'Online Experience Store' 케이블업계, 고객기반 지키기에 빨간불…고객만족도 조사에서 AS가 가장 취약점으로 드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