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미국 이통사들도 모바일 검색 강화 붐 … Sprint Nextel은 MS와 제휴 선언 Google, 佛 Orange와 공동으로 `구글폰` 출시키로... 광고와 접속료 BM간 융합 가능할까? 구미 이통7개사, `모바일검색 얼라이언스` 설립 추진... Google과 Yahoo 의존 탈피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무선브로드밴드 블루오션의 선택지로 부상하는 모바일 검색 : 포털 vs. 이통사 경쟁구도의 향방 日, 무선인터넷 비공식 사이트 이용률 빠르게 증가...Web2.0의 모바일화 현상 가시화 日 소비자 약 23.5%, "이동 중 광고를 보고 실제로 모바일로 검색 경험 있다"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日 모바일광고 시장, 4년후 11억달러 규모로 성장해 인터넷광고를 추월할 전망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을 둘러싼 IT 거물들간의 경쟁...Google, Yahoo, MS의 삼파전 음성인식 기술, 모바일 검색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광고기반 BM으로 요금파괴 예고 SKT의 e-커머스 시장 진출, 전략적 배경 분석과 전망 이통사-검색업체간 새로운 협력모델 제시...英 전문 에이전시 4th Screen Advertising 구글, 모바일판 AdSense 베타버전 런칭...이통사와 제휴형태는 미정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 메이저 포털들의 차기 전쟁터는 ‘모바일 검색’...이통사의 walled-garden 해소가 관건 日 모바일 검색 연동형 광고 폭발적 성장세, 배너광고 매출을 추월하기 시작 Google의 통신분야 진출 현황과 분석 구글, 광고플랫폼 AdWords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Opt-out 방식을 적용 미국 모바일 검색 시장 전망 (2006~2011) 야후, 모바일 시장선점 전략 급물살...Telefonica O2와 제휴로 이용자 기반 2억명으로 확대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가는 검색-광고 경쟁 : 구글 vs. 야후 야후, OneSearch 앞세워 아시아와 남미 모바일 검색 시장선점 나선다…제휴 이통사 총20개로 늘어 Google이 말하는 모바일 검색 기술의 포인트 : RSS 피더, 검색어 예측, 오탈자 보정 구글, 日 시장에서 양다리 제휴…KDDI에 이어 DoCoMo와도 검색-광고-Android 채택 교섭중 미국 모바일 검색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日 도코모도 Google과 제휴…초기화면 검색창, Adwords 광고, Android 지원 도코모-구글의 포괄적 제휴, 상세내용 공개…’Web2.0의 모바일화’로 새로운 BM과 수익창출 日 모바일 검색시장, Google 독주 시대 도래…모바일 SEM 시장개화에 대비해야 이통사 친화노선 앞세운 야후, T-Mobile과 유럽 11개국에 oneSearch 독점계약 성사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모바일 전략의 시험무대로 일본을 선택한 구글, KDDI에 이어 DoCoMo 끌어 들이기도 성공 개방형 모바일 광고플랫폼 벤더 'JumpTap', TeliaSonera와 손잡고 유럽 7개국에 진출 미국 모바일 검색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세계 지역별 모바일검색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日 도코모, 공식사이트내 기업사이트 게재코너 개설…울타리내 롱테일형 사업전개가 목표 모바일로 옮겨가는 대형 포털들의 검색-광고 경쟁, 구글 vs. 야후 그리고 MS… 최근 동향과 시사점 모바일 검색, 5년후 48억불 규모 시장…로컬검색과 극동아시아 지역이 성장 주도 미국 모바일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모바일 검색의 서비스 용도별 인기도… 지역검색-웹검색-공식사이트-비공식사이트 順 美 모바일검색 시장, iPhone 이용자 때문에 Google이 압도…타 단말에 비해 50배 높게 나타나 아태지역 모바일광고 유형별 시장규모 전망 (2007~2012) Verizon과 Google의 제휴, 협상타결의 막바지에서 주춤…논점은 ‘가입자정보 제공에 따른 대가’ AT&T도 야후 Onesearch 진영에 합류, Verizon과 Google의 모바일 검색 제휴에 맞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