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이 이메일과 인터넷 기능을 가진 휴대전화를 선호하고 단말벤더들이 신흥시장에 저가화 전략을 펼침에 따라 중간시장(mid-market)의 입지가 고가 프리미엄 시장과 저가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좁아질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Tag #스마트폰 #휴대폰 #고가 #high-end #중가 #저가 #low-end #mid-market #모바일OS #OS개방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국내 단말기 메이커의 경쟁력 요인분석과 향후 전망 Motorola, 40달러 이하 초저가 단말기 출시 … 퀄컴도 맞대응 밝혀 국내 단말 메이커의 실적과 전략에 대한 논란 단말 제조사 Q1 실적 보고…저가 단말 임팩트 본격화, 삼성 부진 GSMA, 초저가 단말 전략에 이어 다음은 "3G for all" 프로그램 퀄컴, 개도국 시장용 CDMA 칩 공개 … 저가 단말 확산의 기폭제 될 듯 세계 이동전화 단말 ASP 추이 및 전망 (2001~2009) Vodafone, 중국산 저가 3G 단말 투입해 데이터 ARPU 증대에 나서 초저가 단말, 2007년 출하량 4천8백만대로 급증하면서 신흥시장 성장 견인 英 Vodafone의 단말 전략, 3G 가입자 유치와 유지 "두마리 토끼 다 잡겠다" 모토로라, Low-end 모델 `Motofone` 출하... "시장을 재정의해 10억대 판매 목표" 인도 이통시장, 2011년까지 4억명 돌파하며 급성장...단말 교체율도 25%까지 증가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무선인터넷 이용행태 변화, SNS와 커머스 이용률 늘어나 美 스마트폰 이용자, 월평균 4.5시간 무선인터넷 이용…벼룩시장,경매, MySpace 順 미국과 영국 스마트폰 용도와 시간 비교 (2008.3) 日 후발이통사 eMobile, 모바일 VoIP 서비스 대상을 스마트폰으로 확대 日 스마트폰 이용동향…남성과 젊은 층에서 인기, 전용 정액요금제가 보급의 관건 단말벤더의 미래 성장모델은 특화된 서비스…노키아 GPS, 블랙베리 eMail, 애플 iTunes 미국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현황 (2008.1분기)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현황 (2008.1분기) 미국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구매시 고려사항 (2008) 미국 아이폰, 스마트폰, 휴대전화 이용자들의 모바일 콘텐츠 이용 현황 (2008.1) New Symbian 체제에 거금을 쾌척한 노키아의 노림수…시장의 파이를 키워 지배력 유지 세계 스마트폰 OS 시장점유율 현황 (2008.1분기) 세계 스마트폰 OS 시장점유율 전망 (2006~2011) 세계 스마트폰 OS 주요 사업자 진영 (2008) 유럽 스마트폰 OS 판매량 전망 (2007~2009) 주요 3G 스마트폰 비교 (2008) 세계 스마트폰과 PDA 출하량 추이 (2000~2008) 세계 스마트폰 벤더 경쟁력 순위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