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Google이 모바일 전략의 시험무대로 선택한 일본시장에서 모바일 컨텐츠 연동형 광고 등의 신규 서비스를 잇달아 투입하고 있다. Google Japan의 무라카미 노리오 CEO와의 인터뷰를 통해 향후 모바일 사업전략과 2008년 인터넷 광고 시장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Tag #구글 광고 모바일광고 콘텐츠연동 검색연동 검색브랜드 클릭율 행동타게팅 지역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야후재팬과 소프트뱅크의 연계, Mobile 2.0 비즈모델을 보여줄 것인가? 중국 최대의 포털 `Baidu`,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日 인터넷 시작 페이지 이용현황, Yahoo가 60.5%로 독점 페이지뷰 세계 1위는 야후!재팬, 성장률 측면에서는 Google이 월등 구글 재팬, “모바일 롱테일 활용한 일본발 신수익 모델 발굴하겠다” 日 포털 사이트 이용 동향 조사 최장 시간 이용 콘텐츠는 사이트별로 달라 일본 야후재팬 모바일 검색어 순위 (2007) 모바일 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 “Push, Pull, Touch” 일본 Yahoo!Japan와 구글 검색 분야 비교 (2007.8~10) 일본 Yahoo!Japan과 구글 이미지 비교 (2007.8~10) 일본 네티즌의 검색결과 열람페이지 수 (2007.8~10) 2008년 ICT 시장, 주요 이슈와 전망…노텔 CTO 인터뷰 iPhone과 블랙베리, 진짜 적수는 구글 Android 기반의 저가 스마트폰이 될 것 일본 검색 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07.10) Google의 개방형 OS 플랫폼 'Android'의 특징과 가능성 日 도코모도 Google과 제휴…초기화면 검색창, Adwords 광고, Android 지원 日 모바일 검색시장, Google 독주 시대 도래…모바일 SEM 시장개화에 대비해야 이통사 친화노선 앞세운 야후, T-Mobile과 유럽 11개국에 oneSearch 독점계약 성사 구글, "수년내 웹검색은 모바일이 추월, 이통사 포탈 중심의 검색은 무의미"…iPhone 사례 거론 모바일 전략의 시험무대로 일본을 선택한 구글, KDDI에 이어 DoCoMo 끌어 들이기도 성공 구글, GrandCentral 통해 UC 시험서비스 개시…IM과 VoIP, Apps와의 밀결합 형태 될 듯 구글, 모바일판 Google Gears 공개…외근중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오피스 프로그램 이용 가능 日 도코모, 구글과의 제휴로 최소한 유저당 월300엔의 광고수익 기대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2006) Android 탑재폰, 대만 HTC의 출시가 가장 빠를듯…“iPhone 보다 많이 팔릴 것” 구글, Google Gears 브라우저의 모바일 버전 발표…”애플리케이션 다양화에 기여할 것” 최근 구글의 행보를 통해 본 이통사와의 관계유지 전망…광고와 단말은 협력, BM은 대립 [CTIA] 美 AT&T 사장, Android 단말 채택의사 표명…”구글과의 제휴 여부는 별개의 문제”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2008) 日 모바일 검색시장에서 Google 상승세 뚜렷…Yahoo!Japan과의 격차는 13%에 불과 이통업계의 黑船, iPhone과 Android의 등장… 단말 플랫폼의 新 경쟁시대를 예고 美 Sprint, 구글과 포괄적 제휴 강화…모바일 에코시스템에 개방화 바람 불러올 듯 美 Sprint의 와이맥스 사업, 신생 합작사 Clearwire로 재출범…케이블3사, 인텔, 구글도 참여 Clearwire에 5억달러를 투자해 Google이 얻어낸 것, 결국은 양쪽 모두 WiN-WiN하는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