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잡지 일부를 인터넷 지원 액정TV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DoTV디지×메거' 서비스를 일본 NTT커뮤니케이션즈가 Toppan인쇄와 제휴하여 런칭했다. Full HD 급으로 인쇄된 사진의 섬세한 질감까지 표현할 수 있어 향후 출판사의 잡지 프로모션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Tag #NTT컴 Toppan인쇄 웹TV 잡지 TV포털 DoTV디지×메거 DoTV 풀HD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NTT컴, 2GHz대를 통한 이동통신 시장 진입 포기 英 Sky, 양방향 TV 포털 개발 현황 공개 프랑스 Orang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포털 서비스 개시 日 NTT Comm, 라디오 청취자에게 향기를 배달하는 `향기서비스` 개시 국내 `하나TV` 이용자 콘텐츠 이용 순위 (2006.9.1~7) 국내 IPTV 서비스 이용 현황 (2006.11.28~12.4)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 Telco들 대응 서둘러 국내 TV포털 가입자수 추이 (2006.12~2007.2) 웹TV용 이용자가이드, 필수 툴로 각광...동영상 사이트가 `주문형 CATV`를 닮아가는 추세 반영 기존 미디어들의 인터넷 끌어안기로 전환기 맞은 동영상 시장, UCC 바람 잠재우고 RMC 부활할 것인가? 日 소프트뱅크그룹, 차후 주력분야는 웹TV 사업...”모바일 방송은 독자 주파수 확보이후 추진” 소비자의 TV 시청행태 변화에 따른 IPTV 패권쟁탈 시나리오 전망...Accenture TV 포털서비스 `365°C` 출범을 계기로 본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 전망 일본 주요 통방융합 제품 및 서비스 보급 전망(2007~2011) 일본 TV포털 탑재단말 보급대수 전망(2007~2011) NTT 분기결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시외/국제/데이터통신 사업은 예상외 호조 TV포털에 망이용 대가를 요구하고 나선 KT, 망중립성에 대한 입장정리가 된 것으로 보아야 하는가? 인터넷TV 상에서 Pay-Per-Call 방식의 광고서비스 등장, 이통요금 포인트와 연계...日 D2C등 하나TV의 광고사업 런칭, IPTV의 신수익원으로 정착할 것인가? ... NGN 기반으로 가야 진정한 타깃광고 실현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라쿠텐과 손잡고 인터넷쇼핑몰 서비스도 추가 TV포털 365℃, 플랫폼 개방으로 콘텐츠 확보 능력 극대화 시도… 트래픽 증가에 따른 대책이 관건 LG파워콤, IPTV 콘텐츠 강화…Communication형 콘텐츠로 공중파 TV와는 다른 가치로 차별화해야 SKT가 하나로텔레콤 인수 때 확보 가능한 통신방송 플랫폼 국내 IPTV 월별 가입자수 추이 (2007.6~10) 온미디어, 인터넷 개인방송 Aggregator로서의 새로운 BM 시도…웹2.0과 웹TV의 수혜자로 부상중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TV를 통해 인터넷에 곧바로 접속, 시장개화 조짐…日 SHARP와 삼성전자가 잇달아 제품 발표 주목받는 하나TV와 365℃의 결합과 진화 방향, 본질적 경쟁력 확보 여부에 망중립성 이슈가 관건이 될 수도 웹TV 사업자 Vudu, 애플TV를 의식해 셋탑박스 25% 가격인하 인터넷TV를 둘러싼 경쟁, “최후의 승자는 Cableco도 Telco도 아니다” 웹TV 성장의 견인차는 역시 ‘스포츠’ 컨텐츠, 수익모델은 가입비가 아닌 광고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유튜브, Tivo와도 손잡는다…TV를 통해 곧바로 웹 상의 콘텐츠 시청 가능 IPTV에서도 UCC를 포함한 폭넓은 콘텐츠 수용해야, “불법 P2P 문제 해결에도 최선책” IPTV는 이미 웹상에서도 구현되고 있다. 롱테일 콘텐츠와 타겟광고 실현이 관건…구글 英 BBC의 주문형 온라인TV 'iPlayer' 반응 호조…wii, iPod, 케이블 셋톱으로 채널 확대중 英, 인터넷 망중립성 이슈화 조짐…BBC의 무료 미디어플레이어iPlayer 보급 확산이 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