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TV의 광고사업 런칭, IPTV의 신수익원으로 정착할 것인가? ... NGN 기반으로 가야 진정한 타깃광고 실현 Tag #하나TV 타깃광고 TV포털 IPTV NGN 광고 메가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Home 영역에서의 통신환경 변화 가능성을 타진 : IP-TV 기반 인터넷서비스 T-navi TV 포털의 선행사례 : 마쓰시타의 T나비 , 시사점과 국내에서의 가능성 英 Sky, 양방향 TV 포털 개발 현황 공개 프랑스 Orange, 3G 기반의 모바일 방송 포털 서비스 개시 하나로텔레콤 하나TV 와 KT 홈엔 서비스 비교(2006년) 국내 `하나TV` 이용자 콘텐츠 이용 순위 (2006.9.1~7) 국내 하나TV 가입자수 추이 (2006.7~10) 美 통신시장, 유무선 대체 현상 심화로 모바일 광고의 가능성 재부각 국내 하나TV 콘텐츠 히트수 (2006.9.29~10.6) 이통사들의 비즈모델, 가까운 장래에 `광고기반`으로 전환하게 될 것 … Informa 국내 IPTV 서비스 이용 현황 (2006.11.28~12.4)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 Telco들 대응 서둘러 日 가전메이커 주도의 TV포털 ‘acTVila’… 출범배경과 주요특징 국내 하나TV 가입자수 추이 (2006.7~2007.3) 국내 TV포털 가입자수 추이 (2006.12~2007.2) 광고기반 무료 모바일게임 런칭, 유저의 상황에 따라 실시간 타깃광고…이스라엘 Cellcom 국내 하나로텔레콤의 `하나TV` 가입자수 추이 및 전망 (2006.7~2008) 英 젊은세대, 동영상 광고보다 그림이나 이미지가 첨부된 모바일 광고를 더 선호 국내 하나로텔레콤 서비스별 누적 가입자수 추이 (2006~2007.1분기) 모바일도 `bit pipe`형 BM 수용은 불가피, "가입자 정보를 활용한 광고모델에 주목해야" 美 AT&T, "유무선 통합이후 광고사업에 절호의 기회, 3년내 10억달러급 매출원 될 것" 국내 KT 및 하나로텔레콤의 서비스별 가입자수 비교 (2007.4) 소비자의 TV 시청행태 변화에 따른 IPTV 패권쟁탈 시나리오 전망...Accenture IPTV 사업의 관건은 Time-to-Market, 광고주에게 최적의 대안을 제시할 것 하나로텔레콤 M&A를 둘러싼 시장반응과 시나리오 전망 TV 포털서비스 `365°C` 출범을 계기로 본 국내 홈네트워크 시장 전망 국내 메가TV와 하나TV 비교 (2007.7) 미국 소비자 행동 기반 온라인 타깃 광고 시장 추이 및 전망 (2005~2011) 사업자별로 엇갈리는 IPTV 요금전략, 결합상품 구성과 할인율이 경쟁력 좌우 일본 주요 통방융합 제품 및 서비스 보급 전망(2007~2011) 일본 TV포털 탑재단말 보급대수 전망(2007~2011) 국내 하나TV 가입자수 추이 (2006.8~2007.6) LG그룹, 데이콤 앞세워 결합상품 출시와 통합마케팅 본격 시동… 하반기 VoIP 번들링에 올인 국내 하나로텔레콤 실적 현황 (2007.2분기) 국내 하나로텔레콤 서비스별 가입자수 추이 (2006.2분기~2007.2분기) 하나로텔레콤, 수치적으로 포장된 2분기 실적발표… ARPU는 여전히 감소세 구글, AdWords의 콘텐츠 타깃광고 모바일로 확대...일본의 SNS 사이트 GREE에 적용 TV포털에 망이용 대가를 요구하고 나선 KT, 망중립성에 대한 입장정리가 된 것으로 보아야 하는가? 인터넷TV 상에서 Pay-Per-Call 방식의 광고서비스 등장, 이통요금 포인트와 연계...日 D2C등 日 KDDI, 유무선통합 포털 `au one`을 통해 User Behavior 기반의 타깃광고 도입 메가TV의 전국서비스 런칭, ‘전송품질 유지’와 ‘이용자 대상 확대’의 Tradeoff 해결이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