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이하, MS)가 Yahoo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 MS가 제시한 인수 가격은 446억달러로서 이는 1월31일 기준 Yahoo의 시가총액보다 62%가 높다. Tag #Microsoft Yahoo M&A 검색시장 구글 야후인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S의 텃밭에 뛰어든 Google의 웹 애플리케이션 사업 전략,`Google Apps`의 실체와 임팩트 전망 MS, 음성인식 개발업체 인수로 전화번호 기반 검색서비스 확대… 구글에 맞대응 Google의 파죽지세에 `중대 국면`에 처한 MS, `궁지에 몰린` Yahoo Google 앞에서 뭉칠 수 밖에 없는 MS와 Yahoo, 당사자들은 미온적 MS, 모바일 광고 사업강화 위해 佛 ScreenTonic 인수... 구글과 야후 견제 목적 MS도 광고업체 인수로 구글에 맞불, aQantive 인수에 60억달러 쾌척 Google과 Salesforce의 제휴, 기업용 웹애플리 시장에서 공동 라이벌 MS를 압박 Yahoo, 아태지역 이통사와 제휴 확대에 주력… 이미 6건의 계약 완료 SNS로 옮겨가는 Google과 MS의 대립, 의미와 파장 야후, OneSearch 앞세워 아시아와 남미 모바일 검색 시장선점 나선다…제휴 이통사 총20개로 늘어 MS, 디지털음악 전문업체 'Musiwave' 인수...음악시장에도 Apple-MS-Google 3파전 예고 구글,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 ‘Gdrive’ 런칭 준비중…유비쿼터스 Cloud Computing 지향 Viacom과 MS, 反구글 의식한 5억불 규모의 광고 계약…적의 적은 동지 Yahoo의 모바일 검색엔진 oneSearch, 라틴16개국에 진출…America Movil과 포괄적 제휴 체결 SaaS의 대표적 응용분야 Web Office, 주요 플레이어와 서비스 현황 미국 검색엔진 시장점유율 추이 (2007.10~11) 미국 4대 포털의 온라인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4~2007) 전 세계 지역별 검색시장 현황 (2007.8) 야후코리아의 미디어부문 시장점유율 추이 (2007.6~11) 야후, 브라우저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발표…구글 Android에 대항 고개숙인 야후, “다시한번 변혁해야, Yahoo Go 등 모바일 사업 강화”…Jerry Yang 사장 MS, 엔터프라이즈 검색 전문업체 FAST를 12억불에 인수 결정…구글에 정면대응 나서 [인터뷰] 빌게이츠가 말하는 MS의 디지털 컨버전스 전략 미국 웹 검색 시장점유율 현황 (2007.12) 미국 주요 기업의 매출 구성 MS도 DataPortability에 참여키로, SingleSignOn 등 유저편의성 개선 노력 급물살 MS와 Yahoo 합병의 임팩트, 시장구도를 더욱 복잡화…Telco와 포털간의 대연합 가능성도 구글, “MS의 야후 인수는 독점으로의 회귀, 인터넷의 발전을 저해하는 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