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Nextel의 EV-DO 선택 가능성과 QualComm의 전략 中 China Unicom, `cdma 1x`로 전세계 이통시장 진출 확대 발표 퀄컴, 디지털 방송을 겨냥한 신형 CDMA 기술 2종 발표 美 Nextel, 내년 초 Flash-OFDM과 1xEV-DO 중에서 택일 일본 이통사의 텔레매틱스 최신 상품 한자리에 --- ITS 세계회의 주요 장비업체들, 1xEV-DO Revision A 채택 확산 美 Nextel, 무선브로드밴드망 구축으로 CAPEX 10억 달러 절감 기대 2004년 단말 트렌드: 플랫폼 공유, PC화 KDDI, 2GHz대에 EV-DO 릴리즈A 신형 기지국 본격 도입 [CTIA2005] "내년 말까지 1Mbps급 무선브로드밴드가 일반화, 킬러앱 부족이 문제" 퀄컴, HSDPA 조기 상용화를 의식해 EV-DO Rev.A 출시 일정 밝혀 KDDI, CDMA 1Gbps 급까지 진화시킬 것… 울트라 3G 구상 발표, EV-DO Rev. A도 2006년까지 구축 방침 국내 CDMA 2000-1x 가입자 현황(2005.12-2006.1) KDDI '06년 신규단말 발표,'음악・TV 기능 강화' CDG, EVDO 1x Rev.A 상용화 계획 발표로 CDMA2000 활성화에 총력 美 Verizon 및 Sprint, EVDO Rev.A 구축에 박차 - Mobile WiMAX에 대항 채비 美 Sprint Nextel, EV-DO Rev. A 업그레이드 가속화 전세계 CDMA2000 1xEV-DO 및 HSDPA의 누적가입자 전망(2004-2009) 日 이통시장, MNP 개시 후 단말 판매대수 2배로 급증 이통사, 단말 디자인 직접 챙기기 … 일본 KDDI의 사례와 시사점 일본 휴대폰 제조사별 출하대수 및 점유율 (2006 상반기) 중동,아프리카 국가별 이동통신 사업자 기술방식, 가입자수, 연성장율 (2006.6) 아시아 국가별 이동통신 사업자 기술방식, 가입자수, 연성장율 (2006.6) 국내 와이브로 가입자수 및 매출 전망 (2006~2010) 캐나다 매체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추이 (2001~2004)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 日 KDDI, 그룹차원의 FMC 실현위한 NGN 추진전략 공개 국내 이동전화 누적 가입자수 추이 (1998~2006.10) 영국 매체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 추이 (2001~2004) 국내 인터넷전화 사업자별 가입자수 및 매출 현황 (2006.7) Mobile 2.0시대를 대비한 日 KDDI의 또 다른 실험 : 모바일판 SNS 서비스 `EZ GREE` 日 KDDI 사장, 디지털 라디오 수신 휴대폰 12월 출시..."FMBC 실현 사례될 것" 日, 양방향성과 동보성을 결합한 `IP over 디지털방송` 기술 개발 중 日 KDDI, 모바일WiMAX 데이터속도 30% 향상 기술 실증실험 성공 일본 모바일결제 서비스의 현주소와 시사점: 이통사의 블루오션이 될 것인가? 日, 모바일 SNS 서비스 폭발적 인기… 1주일만에 회원 10만명, 9개월에 200만명 돌파 일본 KDDI(au) GPS폰 출하량 추이 (2006.1~9) 일본 도코모 Felica폰 가입자수 추이 (2005.3~2009) 日 KDDI, 홈네트워킹에 전력선통신(PLC) 채택키로 결정… 2만엔대 보급형 모뎀 내년초 시판 국내 이통3사별 가입자수 현황 (2006.11) 국내 이통3사별 순증 가입자수 추이 (2006.9~11) 인도 WLL(F) 방식 서비스 사업자별 가입자수 현황 (2006.6) 日 KDDI, MNP 이후 콘텐츠 이용율 변화 공개... 구글검색 이용 2.5배 증가 인도 CDMA 서비스 사업자별 가입자수 현황 (2006.6) 인도 지역별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자수 증가 추이 (2005.9~2006.6) 인도 이동통신 서비스 연간 가입자수 증가 추이 (1998~2006) 제3라운드 경쟁에 돌입한 일본의 기업용무선 시장 미국 이통사별 가입자 수 현황 (2004~2005) 일본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수 추이 (1999~2005) 중국 TD-SCDMA 가입자수 전망 (2006~2010) 중국 3G 잠재 가입자수 전망 (2005~2010) 일본 인터넷 가입자수 및 보급율 추이 (1997~2005) 일본 이통시장 심층 분석 2006-2007 日 KDDI-아사히TV, 방통융합 서비스 공동실험 결과 발표... "DMB의 프로모션 효과 탁월" 日 KDDI 이동통신 해약율 추이 (2005~2006년 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