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아마존의 에코닷(Echo Dot)이 이번 연말 쇼핑 시즌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단말로 이름을 올리고 알렉사(Alexa) 앱이 애플의 AppStore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는 등 음성인식 인공지능(AI) 기반의 스피커 스피커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있음. Tag #인공지능 #아마존 #에코 #알렉사 #인공지능 #AI #스피커 #스마트홈 #홈오토매이션 #구글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스마트 스피커, 음질과 개인비서보다 가격이 영향력 더 커...애플 전략에 차질 생길수도 [코멘트] 美 스마트 스피커 시장, 2020년 보급률 55% 전망...시장 선점 위한 과열경쟁 예상 [리포트] 일본 AI 스피커 시장, 글로벌 업체 본격 진출...동향과 시사점 [코멘트] 아마존 에코닷, 美 최대쇼핑시즌에 판매량 1위 기록...가정 내 복수 스마트 스피커 시대 암시? [코멘트] IKEA와 Sonos, 가구-스피커 결합 위한 협력 발표...스마트홈 성장 편승해 고객접점 확대 [코멘트] LGU+, 네이버 AI 스피커 도입해 스마트홈 강화...상호 취약점 보완해 영향력 확대 모색 [브리핑] 日 라인, AI 스피커의 아마존 유통 대신 직접 판매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