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은 ’16년 4분기 매출과 영업익이 전년동기 대비 22%, 23% 증가. 구글 광고가 전체 매출의 약 86%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 광고 단가가 수년째 하락 중이지만, 판매량 자체가 급증하면서 매출 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것. 특히 모바일 검색과 유튜브 부문 성장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 Tag #알파벳 실적 #구글 실적 #Other Bets #구글 성과 #구글 매출 #구글 영업이익 #검색광고 #광고 단가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구글, 1분기 매출-순익 예상치 하회...페이스북과 비교되는 모바일광고 부진에 우려 커져 ['15.1Q 실적] 구글, 매출-순익 예상하회…광고성장둔화와 달러강세 영향 [코멘트] 구글, 2분기 매출-순익 예상보다 상회...실적 중심의 경영으로 선회 ['15.2Q 실적] 구글, 매출-순익 예상상회…성과 중심 경영전환이 주효 ['15.3Q 실적] 구글 지주사 '알파벳', 모바일광고 선전에 호실적 기록 ['15.4Q 실적] 구글 알파벳, 광고-신사업 호조로 어닝서프라이즈 달성 [코멘트] 구글 지주사 알파벳, 1분기 순익 예상치 하회...내홍에 직면한 신사업 재정비 가능성 존재 ['16.1Q 실적] 구글 알파벳, 신사업 투자와 광고수익 악화로 순익 예상치 하회 ['16.2Q 실적] 알파벳, 구글의 광고판매 증가로 호실적 기록 [코멘트] 구글 알파벳과 아마존, 3분기 실적 희비 엇갈려…경영-투자 방식의 차이서 비롯? ['16.3Q 실적] 알파벳, 매출 전년比 20% 증가…구글 광고가 성장 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