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모바일TV, 평균 시청시간 급증 추세…OTT 업계에도 스마트폰 최적화 트렌드 확산
[코멘트] 모바일TV, 평균 시청시간 급증 추세…OTT 업계에도 스마트폰 최적화 트렌드 확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단말에서 TV 및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이 급증하기 시작해 2012년 이후 주당 시청시간이 4시간 늘어났다고 에릭슨의 ‘ConsumerLab TV & Media Report’ 보고서를 인용해 외신들이 보도. 전체 TV 및 동영상 시청 시간은 주당 1.5시간 정도 늘어남. 이는 고정형 단말을 통한 시청시간은 주당 2.5시간 감소했다는 것을 의미. TV 및 동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에서 모바일 단말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0~2016년 사이에 85% 증가한 반면, TV나 데스크톱 등 고정형 단말에서의 시청시간 비중은 14% 감소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