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스마트폰 유저, 대다수가 광고기반 무료동영상 선호...개인방송과 MCN 한계 보여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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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과 TNS코리아가 15∼49세 스마트폰 이용자 2천50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콘텐츠 소비행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93.6%가 광고 없는 유료 콘텐츠보다 광고 있는 무료 콘텐츠를 선호한 것으로 나타남. 또한 응답자들이 선호하는 디지털 동영상은 화제 동영상(34%), TV 방송클립(31%), 1인방송과 MCN(15%), 웹드라마(9.8%) 순으로 나타남. 또한 디지털 전용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는 TV 중심에서 벗어나고 있으며 성별, 연령별로 다양화되고 있음. 15∼19세 남성은 게임과 1인방송을, 15∼19세 여성은 음악, 오디션과 뮤직비디오, 20대 여성은 뷰티 및 패션, 30대 여성은 음식 장르를 특히 선호하고 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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