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 소비자들이 넷플릭스나 아마존 비디오와 같은 SVOD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장 큰 이유가 케이블TV를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닌, 보다 많은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7월15일(현지시간) Fiercecable이 보도. 최근 IBM에 인수된 OTT 백엔드 서비스 업체인 Clearleap가 미국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오직 12%만이 유료TV를 대체하기 위해 SVOD 서비스에 가입했다고 답했으며, 이와 반대로 38%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기 위해서라고 답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