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카메라 업계, 셀카 특화로 반전 노려...이용편의와 연계서비스에서 스마트폰에 역부족
[코멘트] 카메라 업계, 셀카 특화로 반전 노려...이용편의와 연계서비스에서 스마트폰에 역부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카(selfie)’ 문화가 확산되면서 여성을 타깃으로 셀프카메라 시장이 열리고 있다고 12월8일 전자신문이 보도. 아이돌 셀카로 유명한 카시오 디지털카메라 ‘TR시리즈(TR35,TR37)’는 홈쇼핑에서 상당한 반응을 이끌어냈는데, 올해 11회 방송에 걸쳐 31억3,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 TR시리즈는 한 대당 100만원이 넘는 고가 제품으로, 혼자서도 자유롭게 찍을 수 있는 ‘포즈 샷’ 기능과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접이식 프레임, 그리고 270도 회전이 되는 LCD를 탑재해 다각도에서 셀카를 촬영할 수 있음.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 등 아시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음.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