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융합 추세, 구글과 아마존도 파트너에서 라이벌로 ...배경과 시사점
[리포트] 융합 추세, 구글과 아마존도 파트너에서 라이벌로 ...배경과 시사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글의 에릭슈미트 회장이 검색분야의 최대 경쟁사는 아마존이라는 입장을 밝힘. 그는 “무엇을 사려는 사람은 아마존에서 상품을 찾아보게 되며, 아마존도 유저의 질문과 검색에 응답하고 있다”며 그 이유를 설명함- 구글과 아마존의 경쟁이 본격화 된 것은 서로의 주력시장에 손을 뻗치면서 부터임. 아마존은 금년내로 구글의 검색광고를 대체하는 상품을 내놓을 예정인데, 구글 검색광고의 주요고객이자 세계최대 이커머스 업체로서 쇼핑플랫폼과 관련데이터를 차별화 요소로 활용할 수 있기에 구글에게는 큰 위협이 되고 있음- 이에 구글도 상품광고와 당일배송 시스템 등을 강화하며 대응에 나서고 있음. 특히 전통적 유통업계에서 反아마존 기류가 확산되는 것을 기회로 활용해 이들과 동맹을 맺음으로써 물류인프라와 생태계 측면의 경쟁열위를 단기간에 극복하려 시도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