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이나 트위터가 SNS 시장에서 여전히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나, 최근 이들에 대한 피로도가 증가함에 따라 니치 마켓을 겨냥한 신규 SNS들에게도 기회가 열리고 있음- 특히 이들은 ‘모바일 특화’,’ 폐쇄성’, 그리고 ‘잊혀질 권리’라는 3가지 트렌드에 집중하며 빠르고 쉬운 콘텐츠 생성 및 소비와 순간성(instant)을 강조함. 이들이 젊은 계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몰이를 시작하면서 메이저 SNS와 메신저들도 이와 유사한 기능을 대거 도입할 움직임을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