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시장이 성장하면서 게임 이용자를 분석하기 위한 빅데이터, 마케팅 및 홍보 플랫폼 등 관련 B2B 산업들이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고 9월13일 ZDNet誌가 보도. Tag #모바일 #모바일 게임 #광고 #빅데이터 #마케팅 #앱디스코 #파이브락스 #수익원 #BM #대기업 #ZDNet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리포트] 한계에 봉착한 모바일發 스마트 혁명, 해법은 없는가?...현주소 진단과 시사점 [코멘트] 모바일게임 애니팡, 상위권 유지하며 스테디셀러 가능성 입증...중장년층 유저가 DAU 유지 [코멘트] 카카오 게임, 모바일광고 도입해 수익모델 다변화…기존 UX의 훼손 가능성이 걸림돌 [코멘트] 페이스북,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 추진...소규모 개발사의 마케팅 채널로 포지셔닝 [코멘트] 카카오, '인앱결제 수익배분율 조정도 고려'...게임 피로도 줄이기 위한 본격행보 나서나 [코멘트] 아프리카TV, 자체 게임플랫폼 준비...강점인 '실시간방송' 연계한 차별화가 관건 [코멘트] 中 Tencent, 메신저기반 게임플랫폼 테스트...동남아 겨냥 카카오-라인-위쳇 3파전 본격화 모바일 플랫폼, 소셜 게이밍 플랫폼 강화에 박차…주요 업체별 서비스 비교 SNS 동향 (07.22~07.26) - 페이스북, 올 2분기 실적 호조…모바일광고 매출 급증 [코멘트] 페이스북,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카카오-라인 등 선발주자에 미칠 영향에 관심 전세계 게임 장르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8~2017) [코멘트] 구글 앱스토어, 다운로드 건수에서 애플 추월...게임 편중과 획일화된 BM은 극복 과제 [코멘트] 中 위챗, 메신저기반 스티커-게임-결제 상용화에 돌입...카카오-라인과 3파전 본격 시동 [코멘트] 온라인게임 업체들, 모바일 대폭강화...국내 스마트생태계의 편중현상은 더 심해질 듯 [코멘트] 디즈니, 캐릭터 장난감 활용 게임개발에 거액투자...완구업체에도 온오프라인 융합 확산 [코멘트] 스마트폰 게임, 전용 휴대게임기 매출의 4배...게임 CP들도 개방형 생태계 편승 강화 [코멘트] 모바일 게임, 캐주얼 영역 벗어나 대형화 추세...중소기업 입지는 더욱 줄어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