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오프라인 기반 소매업체들은 쇼루밍(showrooming) 현상의 주범으로 스마트폰을 지목하고 있음. Tag #쇼루밍 #showrooming #리테일 #소매업계 #오프라인 매장 #전자상거래 #e커머스 #모바일 커머스 #가격비교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리포트] 온오프라인 융합, 리테일 시장에도 영역파괴 경쟁 유발 …아마존-월마트의 사례와 시사점 [코멘트] 구글, 동남아지역 안드로이드 체험매장 확대...리테일 사업의 Glocalization 전략 포석 [코멘트] 구글, SNS 기반 물품공유 서비스 준비…'공유경제' 트렌드 편승해 커머스 강화 예상 [코멘트] 실시간 유저데이터 취합,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쿠폰과 연계해 프라이버시 문제 최소화 [코멘트] 대형서점의 몰락, 아마존에게도 악영향...쇼루밍족의 실물상품 체험기회를 제한 [코멘트] '쇼루밍' 추세 확산, 구글 아닌 아마존이 최대 수혜자...콘텐츠 사업에도 순풍으로 작용 [코멘트] 아마존, 물류센터 인력 대거 채용...당일배송 강화로 오프라인 유통업체에 도전 [코멘트] 매장 방문객 이용행태 분석, 사생활 침해 논란에도 인기...쇼루밍족 증가가 배경 [리포트] 아마존, ICT 업계의 트렌드세터로 급부상…동향과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