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페이스북, 광고 영향력을 써드파티로 확대 추진...구글 ‘AdWords’와 경쟁 가능성에 주목
[코멘트] 페이스북, 광고 영향력을 써드파티로 확대 추진...구글 ‘AdWords’와 경쟁 가능성에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이 외부 광고 네트워크를 곧 런칭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All Facebook誌 등 외신들이 11월26일 보도함. 이용자들의 Like 등 개인정보를 활용해 페이스북이 아닌 써드파티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제공하는 것예를 들어 샌프란시스코 거주자가 페이스북에서 美 대형 유통업체 ‘Target’의 브랜드 페이지와 ‘PlayStation 3’ 게임에 ‘Like’를 표시한 후에 다른 웹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Target 로컬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비디오 게임에 대한 광고들을 접하게 되는 것 이러한 추측은 페이스북이 지난 11월21일 서비스 약관의 변경계획을 발표한 데서 기인함. 페이스북은 지금까지 서비스 약관을 변경하기 전에 이용자 피드백 파악을 위해 실시했던 투표제의 폐지를 제안했기 때문. 이를 두고 외신들은 페이스북이 이용자정보를 자사 사이트 안팎에서 광고주들에게 보다 자유롭게 제공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분석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