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청자의 절반 이상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단말에 동시 접속해 게임이나 음악 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ZDNet Korea誌가 11월21일 보도함 Tag #TV 시청 #모바일 #세컨드 스크린 #second screen #SNS #게임 #엔터테인먼트 #TV 시청자들 #시청경험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온라인 동영상과 TV 시청, 상호잠식 아니라 동반증가 현상 점차 더 두드러져…Nielson 방송과 통신의 결합, 거리를 초월한 시청공유 문화 형성중…사업자에는 새로운 BM 기회 제공 동계올림픽에서도 나타난 인터넷과 TV의 관계, 시청률을 상호자극하는 ‘Water-cooler’ 효과 유료TV, OTT나 스마트TV와는 제로섬 경쟁 아닌 공존이 유력… “시청행태의 관성 때문” 북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실태, 인터넷이 TV시청을 추월…주평균 13시간으로 동반 증가 Netflix와 Hulu, 시청 콘텐츠와 주 이용단말에서 차이 존재…Hulu는 PC 중심, Netflix는 TV 중심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따른 美 동영상 시청행태 분석 美 시청자들, 데스크탑보다 태블릿에서 동영상 시청시간 30% 길어 방통위, 시청자참여형 양방향 방송서비스 제공...스마트폰에서 프로그램 관련의견 공유 및 투표 [코멘트] 태블릿과 스마트폰, TV와 동시이용 급증...N스크린의 초점이 병렬적 이용환경으로 이동 [코멘트] 스마트폰 유저의 52%, 집에서도 동영상 볼 때 폰 이용...이제 미디어 기기로 인식해야 [코멘트] 런던올림픽 중계, 온라인 시청이 주류 이룰 것...OTT 동영상 확산의 기폭제 될 듯 [코멘트] 태블릿, TV 콘텐츠 시청량 증가에 일조...TV 보완재로서 역할 재조명 [리포트] YouTube, 인터넷 기반 글로벌 방송 플랫폼으로 진화...의미와 전망 [코멘트] 美 닐슨, 소셜TV 데이터 분석업체 인수...SNS와 시청행태 연관관계에 주목 [코멘트] 소셜TV, 워터쿨러 효과로 시청경험 변도 주도...시청률에 영향주며 업계 움직임도 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