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롭게 장시간 TV만 보는 사람들(couch potato)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나타나고 있다. Skype 같은 화상채팅 서비스 등 간단한 기술들을 통해, 비록 같은 공간에 있진 않지만 멀리 있는 친구들과 함께 TV를 볼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다. Tag #양방향 TV #TV 시청 행태 #Skype 화상채팅 #TV SNS #place shifting #time shifting #Infotainment #Justin.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소비자의 TV 시청행태 변화에 따른 IPTV 패권쟁탈 시나리오 전망...Accenture TV 시청자들 점차 온라인으로 옮겨 간다, TV프로와 영화를 특히 선호 미국 성인들이 놓친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방법 (2007.10) 日 Sony, 광고기반의 무료 방송형 IPTV 서비스 런칭…수동적 시청습관의 유저를 겨냥 국내 케이블TV 설문조사 결과 (2008.3.11~14) 미국 온라인 동영상 이용자들이 TV 시청을 줄인 이유 (2007.7) 3G iPhone의 등장, “모바일 TV와 동영상 콘텐츠의 소비 행태에 큰 영향 끼칠 것” DVR의 양면성, 방송사에게는 친구이며 적…TV 시청률 조사체계도 변화 필요 日 전문가가 진단하는 TV의 미래…"케이블, 디스플레이, 스피커, 리모컨이 사라질 것" 거실로 진군해 오는 웹콘텐츠, TV로 오리지널 인터넷 동영상 시청하는 시대 임박 케이블업계의 AppStore 실현 위한 tru2way 참조구현모델(RI) 공식발표…美 CableLabs 웹동영상 이용 급증에 따른 임팩트, 위성사업자에는 치명적…MSO와 Telco에는 기회될 수도 美 Verizon, IPTV용 앱스토어 'Widget Bazaar' 출시...SNS, 사진공유, 게임 등 유무료 애플리 판매 무선 웹접속 기능탑재 TV, 향후 2년내 시장규모 5배 확대…전체 출하량의 11% 차지 LG전자, OTT 동영상서비스 업체 Vudu와 제휴...Web-to-TV 지원모델 라인업 확대 동영상 서비스 이용률, 온라인과 모바일의 상관도 높게 나타나… SNS와 Twitter를 상회 美 Verizon의 IPTV 서비스 업그레이드 전략…WiFi 리모콘, 휴대폰 연계, 위젯 앱스토어 Hulu 견제를 위한 TV Everywhere, 美 유료방송사들 망라…Verizon과 DirecTV도 참여 발표 OTT 업체와 직접 손잡는 커넥티드 TV...LG와 미츠비시, VUDU 플랫폼 채택키로 영국 연령별 TV 시청행태 현황 (2008) DSL망 만으로 고품질 IPTV 서비스 제공…英 CWI, Move Networks의 스트리밍 기술 채택 TV가 IT 업체들의 새로운 경연장으로 부상…iPhone 같은 혁신적 UI와 BM 등장 예고 美 Comcast, 양방향서비스 플랫폼 확장 추진…TV연동형 애플리, 위젯, IPG가 핵심 윈도우7과 미디어센터 앞세운 MS, 국내 미디어4사와 제휴하는 배경 iPhone식 혁신, TV에도 필요하다…빨라진 시장니즈 변화에 맞추려면 플랫폼 개방이 해답 양방향서비스 경쟁, IPTV vs. 디지털케이블…시청자를 TV 안에 가두어 두려는 시도만으로는 한계 구글, TiVo와 제휴해 TV 광고 플랫폼 강화… 향상된 광고 효과 데이터 제공 美 소비자, 하루에 34GB 분량의 데이터 이용…게임과 TV시청이 대부분을 차지 iPhone용 아프리카TV 애플리케이션 인기, DMB 입지를 위협…이통사에는 '양날의 검' [CES] 일상화 국면으로 접어든 Web-to-TV…앱스토어와 위젯이 TV에도 접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