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케이블사업자 Time Warner Cable(TWC)과 IPTV사업자 Verizon Communications도 매출 감소를 막기 위해 자사 유료고객들을 대상으로 WebTV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들을 시험운영 할 계획을 밝혔다. Tag #TV Everywhere #무료 WebTV #Cord-cutting #TV Everywhere Verizon #DirectTV #IPTV WebTV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케이블업계, 웹TV 끌어안기에 잇따라 동참…IPTV 사업자들도 예의주시 美 온라인 동영상 이용시간, 지난 6년간 2,000% 증가...장편 콘텐츠가 대세 온라인동영상, HD급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등장하며 티핑포인트에 도달…기존 방송산업 위협 Hulu 진영에 Disney도 합류, 美 올드미디어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 양강구도 재편…의미와 전망 美 케이블사들, “TV Everywhere 연합은 TV의 미래” 한 목소리…혁신 or 기득권보호? 美 케이블사들, Hulu 견제 위한 온라인사업 ‘TV Everywhere’ 프로젝트 본격 가동 TV Everywhere, 인터넷종량제가 걸림돌…영화 한편당 평균 소요대역폭 504MB로 나타나 美 케이블사의 온라인서비스 TV Everywhere, 메이저 방송사 포함 PP 업체들 참여의사 표명 美 케이블사 주도의 온라인 프로젝트 'TV Everywhere', 유료채널 방송사 Starz도 동참키로 Hulu 견제를 위해 적과의 동침에 나선 美 케이블사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 런칭...의미와 시사점 국내 지상파3사 연합, DRM 해제 온라인 다운로드 공동서비스 'conTing' 출시… 의미와 전망 美 케이블사 주도 TV Everywhere, 일단 세몰이에 성공…HBO와 Cinemax에 이어 CBS도 합류 온라인동영상, 무료보다 유료가 수익성 더 높아…경기침체로 광고비 지출 감소가 주원인 정착단계에 접어든 美 온라인동영상 시장, 케이블 업계의 압력으로 Hulu의 입지 갈수록 불안 OTT 성장에 따른 Cord-cutting 현상 아직은 시기상조, 모바일 진출이 더 시급…美 케이블업계 온라인 동영상, 광고기반의 무료 모델로는 불충분…“Hulu도 도입 대비해야” 미국 주요 온라인동영상 사이트별 가입자수 추이 (2008.7~2009.7) 美 MSO와 미디어업계 연합의 'TV Everywhere', 아직은 갈길 멀어…표준 합의도 걸림돌 미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Top10 (2009.6) TV Everywhere, 대중화는 5년후로 예상...실질적 주도권은 케이블사가 아닌 콘텐츠 업체에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 유형별 플레이어 현황 OTT 추세가 몰고 오는 방송업계의 새 바람, 콘텐츠 Aggregator 업체들도 발빠르게 수용…美 Blockbuster의 전략과 시사점